2024 광고띵작 패러디 카피공모전

마감 O일전

2024 광고띵작 패러디 카피공모전
공모전
기획/아이디어
광고/마케팅

분야
콘텐츠
응모대상
대상 제한 없음
주최사
엘커뮤니케이션즈
접수기간
2024년 12월 06일(금)~2024년 12월 31일(화)
활동기간
1970년 01월 01일(목)~1970년 01월 01일(목)
혜택
기타

상세내용

2024 광고띵작 패러디 카피공모전



"올해 화제가 된 그 광고, 너라면 어떻게 바꿔볼래?"


● 공모전 개요

  - 공모주제: 2024년 인기 광고를 MZ세대의 시선으로 패러디

  - 참가대상: 

  1) 마케팅에 관심있는 누구나

  2) 창의적인 광고의 재해석을 꿈꾸는 누구나

  2) 개인 참가 (중복 응모 가능, 최대 3건)



● 공모기간

  - 접수기간: 2024.12.06 ~ 2024.12.31

  - 발표일정: 2025.1월 중



● 시상 내역

  - 대 상(1명): 300만원

  - 최우수상(2명): 150만원

  - 우수상(4명): 100만

  - 장려상(10명): 20만원

  - 참가상(3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 중복 수상 불가



● 제출내용

  * 구글 폼 : https://forms.gle/7aG14BRP89gLzuac7

  1. 2024 광고 중 자유 선택

  2. MZ세대만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로 재해석

     - 취업/이직 준비

     - 자취/룸메이트

     - 워라밸/취미생활

     - 연애/썸/관계

     - 자기계발/성장

     - 소비/투자

     - 그 외

  3. 패러디 포인트와 변경 카피문구 제시

  * 작품 예시

  "XX식품 광고, 자취생 버전"

  - 원본: "엄마의 손맛 이야기"

  - 패러디: "자취 1년차의 성장일기"

  - 포인트: 혼밥/자취생의 현실적인 라이프 반영

  "XX화장품 광고, 현실고증"

  - 원본: "완벽한 데일리 메이크업"

  - 패러디: "지각 5분전 메이크업"

  - 포인트: 현실적인 루틴과 시간관리

  - 20대 공감: 늦잠/급한 약속/대면회의



● 심사 방법

  - 1차: 서류심사 (5배수 선정)

  1차 심사 후 순위 선정 위해 서울에서 미팅 예정입니다. 

  ※ 미팅 불가할시 1차 합격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2차: 내부 심사위원회 최종 평가 ※1차 통과작에 한해 개별 연락



● 심사 기준

  - 창의성 (40%): 독창적인 패러디 관점

  - 트렌디함 (30%): MZ세대 공감 요소

  - 완성도 (20%): 아이디어의 구체성

  - 화제성 (10%): 공유하고 싶은 매력



● 참여 혜택

  - 마케팅 에이전시 인턴십 기회

  - 광고 업계 현직자 멘토링



● 공모전 유의사항

  - 응모작의 저작권은 엘커뮤니케이션즈가 보유합니다.

  - 표절, 지적재산권 침해 등 분쟁 발생 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입니다.

  - 타 공모전 수상작 및 표절작은 수상 후에도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일정은 주최측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이메일 : l.communications20@gmail.com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주최사/주관사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A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