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O일전
제 46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03/28 17:00)제 46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 응모 자격
- 접수 마감일 2025년 3월 28일(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만 28세 이하의 학생.
**군 복무자 및 졸업유예자 지원 가능, 현업 종사자(업종 불문) 지원 불가(아르바이트, 단기 계약직 등은 가능)
● 공모 주제
- 콘텐츠 영상: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 IGTV를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소비자 접점을 통해 유통 되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
- 솔루션 케이스 영상: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그 목적과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
*PT 보드와 영상파일 두 가지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 규격
콘텐츠 영상파일 : MP4/H.264, 1920x1080pixels, 편당 최대 60초/200MB
*세로 영상의 경우 720x1280pixels.
**시리즈 제출 가능(최대 3편, 편당 최대 60초)
솔루션 케이스 영상파일 : MP4/H.264, 1920x1080픽셀, 최대 120초/300MB
*단편으로만 응모 가능
PT 보드 : 배경, 전략, 전개방법 등 핵심 아이디어를 요약해 1매로 구성.
JPG, RGB, 최대 4000x3000 pixels/15MB 또는 3000x4000 pixels/15MB
● 시상 내역
대상(1) : 상패, 상금 1,000만원
금상(1) : 상패, 상금 500만원
은상(2) : 상패, 상금 각 300만원
동상(3) : 상패, 상금 각 100만원
우수상(3) : 상패, 상금 각 50만원
특별상 - 정관장상 (1) : 상패, 상금 300만원 *해당 과제 응모자 중 선정
[ 수상자 특전 ]
입사 전형 우대 : 대상·금상 수상자는 제일기획 신입공채 및 인턴 선발 시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전형 우대
● 참여 인원 및 출품 수
개인 또는 팀(4명까지)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팀으로 응모하는 경우, 온라인 출품자 1명이 팀원 성명을 모두 기재하며,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개인이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되어 출품할 수 있으며
과제에 관계 없이 여러 작품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 주요 일정
출품작 접수 : 2025년 3월 24일(월) 10:00시 ~ 3월 28일(금) 17:00시
* 3월 24일(월) 홈페이지 내, 별도로 [응모 접수] 창이 오픈됩니다.
** 온라인으로만 출품할 수 있습니다.
1·2차(예선) 심사 : 4월 중
본선 진출작 발표 : 5월 중
* 본선에 오른 작품들은 모두 공개되며 약 1주일간 유사/모방 콘텐츠에 대한 제보를 접수합니다.
** 본선 심사는 프레젠테이션 심사로 진행됩니다.(추가 준비 사항 및 일정은 별도 안내)
3차(본선) 심사 : 5월 말
수상작 발표 : 6월 중
● 접수 방법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 창을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
*출품 페이지는 출품 기간인, 3월 24일(월) 오전 10시부터 3월 28일(금) 오후 5시까지만 오픈되며, 그 외 기간에는 출품할 수 없습니다.
**본선 진출작에 대해서는 별도로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합니다.
마감 일정에 임박하면 접속 부하로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미리 출품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영상 부문은 시리즈로 제출이 가능하며, 같은 접수 번호 창에서 '시리즈'를 선택하여 파일들을 모두 업로드합니다. (최대 3편)
솔루션 케이스 영상은 단편으로 제작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출품을 모두 마치면, '완료' 버튼을 눌러, 접수 완료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출품 증빙이 필요한 경우 '접수 확인' 메뉴에서 '응모 접수증'을 출력합니다.
페스티벌 종료 후에는 응모 접수증을 출력할 수 없습니다.
● 심사 방법
1. 심사는 1차·2차 예심과 본심의 3단계로 진행됩니다.
2. 예심은 제일기획 담당 팀 실무자급의 1차 심사와 팀장급의 2차 심사로 진행되며, 본심은 제일기획 CD·AE·AP의 본부장급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합니다.
3. 예심을 통과한 본선 진출작은 일정에 맞추어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본선 진출작 공고 기간 동안 표절 또는 유사 광고 제보를 받아 본심 심사위원단의 심의를 거친 후 최종 심사를 진행합니다.
4. 표절 또는 유사 광고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됨은 물론, 수상작 발표 이후라 하더라도 수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최종 심사는 프레젠테이션 심사로 진행되며, 작품 점수와 프레젠테이션 점수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6. 최종 수상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수상 팀에게는 개별 통보합니다.
7. 최종 심사위원들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는 응모작이 없다고 판단할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문의 사항
ideafestival@ch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