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5일 전
[똑똑보카]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팅 정규직 전환형 인턴1. WHY WE DO THIS
Open the Door to a Better You
사람들은 어제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하며, 진정으로 바라는 이상적인 모습이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똑똑보카를 시작한 이유입니다.
똑똑보카 팀은 “사람들이 진정 바라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라는 미션을 갖고 있습니다.
본 미션을 기반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외국어 학습 습관 형성 앱 '똑똑보카'를 만들고 있습니다.
똑똑보카는 잠금화면에서 매일 영어단어 30개를 보여주고, 한시간에 한번씩 영어단어 퀴즈를 내어줍니다.
그뿐입니다.
가장 단순한 콘텐츠지만, 가장 많은 사람이 매일 공부하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2023년 11월 1일 기준, 출시 4개월 만에 DAU(일일활성사용자) 기준 국내 영어 교육 서비스 1위 달성
-----
2. HOW WE DO THIS
기존의 교육업은 사람들의 '연말연초-작심삼일'에 기대 매출을 만들어내는 데 몰두합니다.
한번의 큰 결제를 만들어 낼 뿐, 고객이 지속적으로 공부하게 만드는 데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으로는 학습자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없을 뿐더러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에 일찍 봉착하게 됩니다.
똑똑보카 팀은 앞으로도 기존 외국어 학습 시장의 문제를 '습관 형성'을 통해 해결하고자 합니다.
외국어 학습 습관 형성을 통해 우리가 만들어내고 싶은 기대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회적 임펙트
똑똑보카는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학령 인구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영어 공부에 실패한 사람 또는 영어를 아예 잊고 살던 사람들도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에게 매일 영어 공부에 대한 작은 습관을 쌓아 올리도록 하며, 미래에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작은 성공의 반복은 향후 사람들이 다양한 언어 및 지식 분야로 의미 있는 도전들을 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 비즈니스 성과
똑똑보카는 전세계 교육 앱 대비 10배 이상 높은 재방문율을 보입니다.
높은 재방문율은 빠른 DAU(일일활성사용자수) 증가와 강한 User Engagement를 만들어냅니다.
우리는 기존의 교육업이 갖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를 하나씩 타파해 나가며, 새로운 기회를 개척해나갈 계획입니다.
-----
3. OUR CULTURE
똑똑보카 팀은 이런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정직성
• 3~10년 이상 함께 발을 맞춰 온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최고의 팀워크를 자신합니다.
• 그럼에도 정직한 비판과 논쟁을 지향합니다. 정직성은 우리 팀의 가장 중요한 문화입니다.
(2) 분명한 문제 해결 방법
• 기존의 교육 시장의 문제를 ‘습관 형성’이라는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합니다.
•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습관 형성’을 위한 것인지 고민하고 결정합니다.
(3) 전체 스터디
• 2주에 한번씩 ‘책’을 토대로 전체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 모든 팀원의 생각이 자유롭게 섞이는 유니크한 시간입니다.
• 스터디를 통해 우리 팀의 생각의 싱크를 맞춰나갑니다.
우리와 함께 외국어 학습 습관 형성을 만들어 나가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똑똑보카에 대해
• 2023/11/23 출시 4개월만에 영어 교육 시장 1위 달성: https://bit.ly/43rEQ32
• 2023/12/05 똑똑보카의 Hook Model: https://bit.ly/43vyXC6
• 2024/03/13 카카오벤처스가 똑똑보카에 투자한 이유: https://bit.ly/3VtQGb3
-----
#포지션 소개
이 포지션은 똑똑보카의 잠재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과 같은 채널에서 바이럴 콘텐츠 기획과 소재 제작, 그리고 정확한 성과 분석을 진행합니다.
또한 구글, 메타, 카카오, 네이버 등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Paid 퍼포먼스 마케팅 집행과 성과 분석을 진행합니다.
잠재고객의 유입단가를 낮추는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영어 학습에 대한 사람들의 내적 동기를 이해하고, 타겟 고객을 신속하게 식별하며 그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창의적인 소재 기획이 필수입니다.
인턴 기간은 최소 3개월~6개월까지 진행되며,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으로 이루어집니다.
----
#주요 업무
• 똑똑보카 유입 목표 달성을 위한 광고 캠페인의 전략 기획 및 실행
•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의 채널에서 바이럴 콘텐츠 기획 / 소재 제작 / 성과 분석 / 지속적 개선
• 구글, 메타, 카카오, 네이버 등 주력 매체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 / 소재 제작 / 성과 분석 /지속적 개선
• SEO, ASO 최적화
#자격요건
•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의 채널 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영어 학습에 니즈가 있는 잠재 고객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으신 분
• 광고 지표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능력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제안 능력
•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부서의 협업과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분
#우대사항
• 똑똑보카를 사용해보신 분
• 빠르게 성장한 스타트업에서 일해보신 분
• SNS 및 영어 학습에 관심이 높은 분
• 영어 학습 시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
•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혜택 및 복지
•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출근, 4시 30분 퇴근
• 점심 제공
• 간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