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다롄, 2024년 10월 21일 /PRNewswire/ -- 10월 20일 오전 7시 30분, 제34회 다롄 마라톤이 시작되었으며, 30,000명의 마라톤 애호가들이 연이어 출발선을 넘었습니다. 이들은 시내를 가로질러 시원한 날씨 속에서 열정적으로 달렸으며, 코스 양쪽에서는 열정적인 시민들이 응원을 보냈습니다.
다롄은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동아시아 문화 도시", "중국 최고의 관광 도시", "중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0곳" 등의 수많은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롄 마라톤, 일명 '다마(Da Ma)'는 국내외 많은 마라톤 애호가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자리 잡았습니다. 1987년에 시작된 이 대회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만여 명의 참가자를 달성한 마라톤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과 영향력을 자랑합니다.
중국육상협회로부터 A1 마라톤 인증을 받은 올해 다롄 마라톤은 얼굴 인식과 지능형 물품 수령 시스템을 도입하여 참가자들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대회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이벤트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베이더우 위성 기술을 활용하여 대회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정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확한 모니터링과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코스 양쪽에는 전통 전쟁 북 공연, 포토존, 치어리딩 공연, 민속 음악 밴드, 광장 춤 등 다채로운 문화 응원 스테이션이 설치되어 있으며, 단현배곡, 태평무, 창수화북춤, 다롄 인형극 등 다롄의 무형 문화유산 공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 대회는 풀 마라톤, 하프 마라톤, 그리고 펀 런의 세 가지 종목으로 구성됩니다. 42.195km 풀 마라톤 코스는 패션과 현대성이 어우러진 둥강 비즈니스 디스트릭트에서 출발하여, 백 년 역사를 자랑하는 중산 광장을 지나고, 도시의 주요 도로인 중산 로드를 가로지릅니다. 이어서 광활한 싱하이만을 지나 바다를 건너는 다리로 이어지며, 수목이 우거진 후이화 애비뉴와 "세기를 잇는" 트램을 타고 돌아옵니다. 코스 곳곳에서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 로맨틱한 해산물 축제, 등대와 풍차의 조화, 그리고 고전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는 다롄에서 잊지 못할 달리기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또한, 다롄은 마라톤 참가자들이 도시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10월 말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문화 및 관광 혜택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올해 다롄에서는 새로운 도시 경험 프로젝트들이 등장했습니다. 도시의 발전과 변화를 증명하는 동관가를 산책하면, 마치 다롄의 백 년 역사를 체험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형 선박과 고층 건물이 한 프레임에 담긴" 아름다운 모습으로 유명한 전국적인 인기 명소인 "강동 5번가"는 다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손꼽힙니다. 소우위만 해변을 따라 산책하며 중국 2부 리그 축구 경기장의 열정적인 응원을 들을 수 있고, 옛 다롄 항구 부두에서 출발하는 호화 요트 "라오후탄"에 탑승해 갑판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특별히 다롄 마라톤에 참가하기 위해 온 베테랑 러너인 이토 칸지(Kanji ITO)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번이 두 번째 참가임을 밝히며, "코스의 모든 구간이 특히 아름다워 마치 그림 속을 달리는 기분입니다! 다롄 시민들은 매우 열정적으로 전 구간에 걸쳐 우리를 응원해 주고 있어요. 출발할 때 많은 해외 유명 러너들을 봤는데, 이는 다롄 마라톤의 강력한 매력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문의: 리워샤 (Li Wosha)
전화: 0086-13998436347
이메일: dl_wxb@126.com
Photo - https://mma.prnasia.com/media2/2535826/Dalian_Marathon_1.jpg?p=medium600
Photo - https://mma.prnasia.com/media2/2535820/Dalian_Marathon_2.jpg?p=medium600
Logo - https://mma.prnasia.com/media2/2535819/4978721/Dalian_Marathon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