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보고서가 5년 동안의 기후 자선 활동 동향을 부각: 기록적인 증가, 지역별 격차와 새로운 집중 분야
샌프란시스코, 2024년 12월 10일 /PRNewswire/ -- 기후 자금 지원이 2023년에 20% 증가하며,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전 세계의 전체 자선 기부액 성장률을 앞섰다고 클라이밋웍스 재단(ClimateWorks Foundation) 2024자금 지원 동향 보고서가 밝혔다. 이번에 다섯 번째로 나온 이 보고서는 자선 활동이 기후 행동의 진전을 어떻게 견인하고 있는지에 대한 지난 5년간의 통찰을 제공하며, 기후 영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극명한 자금 격차와 새로운 우선 사항들을 부각한다.
이 보고서는 2023년 개인들과 90개 이상의 재단이 기부한 자선 기금을 전체를 분석한 끝에 93억~158억 달러가 기후 변화 저감 사업에 지원되었다는 사실을 밝혔다.
클라이밋웍스 재단 이사장 겸 CEO 헬렌 마운트포드(Helen Mountford)는 "기후 자금 지원의 성장은 긍정적인 진전이지만, 그 중요성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크다"면서 "전 세계 상황이 더욱 복잡해지고 지구가 계속 과열됨에 따라 자선 활동은 정치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경제 및 개발 기회, 보건 및 안보, 살기 좋은 지구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변혁적인 기후 행동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선 활동은 과감하고 협력적으로 행동함으로써 격차를 해소하고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하고 공평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본 보고서의 주요 내용:
이러한 진전에도 불구하고 기후 기부는 전 세계 자선 활동의 2% 미만에 머물러 있는데 이는 2030년까지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최악의 기후 영향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수준에 훨씬 못 미치는 수치이다.
클라이밋웍스 재단의 글로벌 인텔리전스 담당 부사장 수라비 메논(Surabi Menon)은 "지금은 야심차고 전략적인 자금 지원이 필요한 때이다. 자선 활동은 2030년 기후 목표를 향한 진전을 가속하기 위해 이 순간을 포착해야 한다"면서 "수많은 투자 가능한 솔루션들이 확장될 준비가 되어 있는 바로 지금 이 분야는 훨씬 더 많은 자금을 흡수할 준비가 되어 있다. 자금 지원자들이 사람들과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는 협력적인 플랫폼과 리소스가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본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자선 활동의 3대 핵심 기회를 부각한다:
본 보고서 전체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클라이밋웍스 재단
클라이밋웍스 재단은 사람들과 지구에 이익이 되는 영향력 큰 기후 솔루션을 혁신하고 확장하는 자선 활동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이다. 우리는 자선 활동이 보다 지속 가능하고 공평한 미래를 위해 기후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지식, 네트워크 및 솔루션을 갖춘 글로벌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이밋웍스는 2008년부터 50 여개국 850명 이상의 수혜자들에게 18억 달러가 넘는 기부금을 지원해 왔다.
미디어 연락처: Jennifer Rigney, +1 415-230-7324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63995/ClimateWorks_Foundation_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