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축제 분위기로 들썩이는 중국 르자오

2025-01-21 08:48:00

르자오, 중국 2025년 1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inadaily.com.cn 보도: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기간 동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산둥성 르자오에서 열리는 흥겨운 축제에 흠뻑 빠져보는 건 어떨까?

매혹적인 오렌지빛 일출을 경험하지 않고서는 르자오의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고 말할 수 없다. 동이 트면 완핑커우(萬平口)와 등대 경관지구(燈塔景區)로 가서 바다 위로 떠오르는 따뜻한 일출을 감상한 뒤 세계 요트 선수권 대회 기지(世帆賽基地)로 이동해 하늘을 나는 갈매기들의 아름다운 비행과 춤추는 모습을 즐길 수 있다.

그 후 중국 전통 의상인 한푸(漢服)를 입고 주구오 고대 마을(莒國古城)로 가면 그림 같은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 이어 춘절 기념품을 파는 시장을 둘러보고 보물과 추억이 가득한 가방을 들고 집으로 돌아오는 것도 추천한다.

좀 더 성대한 축하 행사를 찾는 분들을 위해 르자오는 춘절 콘서트, 춘절 오페라 시즌, 용춤 경연 대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개최한다. 전통 연극, 현대 무용, 세련된 콘서트, 무형 문화유산 공연이 포함된 이 행사들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춘절 사원 축제에서는 용춤과 사자춤 및 곡예 공연을 관람하고,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소원을 빌어 볼 수도 있다.

또한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 서점 등 다양한 문화 공간에서는 지역 풍습과 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활동이 열린다. 박물관의 보물을 탐구하고, 도서관에서 수수께끼를 풀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은 르자오에서 홈스테이로 춘절을 보내면서 두부 만들기, 종이로 창문 장식 만들기, 대련(对联) 작성하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면서 특별한 경험도 맛볼 수 있다.

르자오의 시골 지역에서는 더욱 활기찬 축제가 펼쳐진다. 르자오는 지속적으로 시골 지역에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계획을 실천 중이다. 이를 위해 예술 단체와 문화계 인사들이 마을과 지역사회를 탐방하여 주민들과 교감하며 풍부한 문화 활동을 개최하고 있다.

르자오는 전통 시장과 라이브 전자상거래 방송을 결합하여 오프라인 활동 외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이러한 차원에서 드라마, 중국 전통 오페라, 서예, 미술과 같은 문화적 요소를 활용해 지역 인재의 재능을 선보이고 소규모 연극과 드라마를 상연 중이다. 또한 수공예품과 문화 창작물과 같은 고품질 제품의 전시와 판매를 주최하며, 온라인 춘절 쇼핑 축제 생방송에 앵커와 기관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겨울, 르자오에서 일출과 설경을 감상하며 활기찬 춘절 분위기를 만끽할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