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및 장단점]
낯가림이 없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금방 친해집니다. 사람을 편하게 하는 재주도 있으며, 사람들을 재밌게 하는 것도 잘합니다. 그래서 친구들도 많습니다. 맡은 업무에 적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습니다. 맡겨진 일은 꼼꼼히 하며, 미루지 않습니다.다만 저의 단점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컴퓨터를 다루는 데 어려움이 있고 잘 알지 못해서 많이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했습니다. 엑셀을 잘 다루고 싶었고, 파워포인트, 한글도 잘 다루고 싶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했고 그 결과 사무자동화 산업기사에 합격했습니다. 국가에서 이제는 OA를 잘 다룬다고 인정을 해줬습니다. 이제는 누구보다 자신 있습니다.
[성장과정]
"아야! 아프다"저는 자주 넘어지는 아이였습니다. 길 가다가 넘어지고, 뛰다가 넘어지고, 자전거 타다가 넘어지는 일이 많아 무릎에는 멍이 가실 날이 없었고, 팔꿈치에는 딱지들이 늘 있었습니다. 자주 넘어지는 아이, 하지만 울지 않고 씩씩하게 다시 일어나는 아이였습니다. 넘어져서 아프지만 툴툴 털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당찬 아이였습니다. 별다른 어려움 없이 학창시절을 보냈지만 고3 때 대학 입시에서 낙방하였습니다. 그 당시 저는 인생에서 처음으로 넘어졌습니다. 많이 아팠습니다. 피도 났고 쓰라렸습니다. 그렇지만 어렸을 때 넘어져 피가 나더라도 씩씩하게 다시 일어났을 때를 생각하며 수능이 다가 아님을 알고 일어났습니다. 편입을 목표로 공부했습니다. 3년이란 시간을 일어나기 위해 공부하고 넘어져 다친 상처의 피를 닦아내며 이겨냈습니다. 그 결과 2010년 세종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편입학하였습니다. 멋지고 씩씩하게 일어났고 상처가 아물었습니다. "아야! 아~ 아프다! 그렇지만 또 일어나는 법을 배웠네!"
[직 무 경 력]
극단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기획업무였지만 홍보부터 회계까지 모든 일을 도맡아 했습니다. 티켓팅 업무도 해보고 SNS로 홍보도 해봤고, 정산까지 모든 일을 도맡아 했습니다. 배우들 스케줄 관리 업무까지 했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사람들하고 어울리는 법, 밑바닥부터 차근차근 일을 배우는 법을 깨우쳤습니다. 진정한 사회생활을 배웠던 곳이며, 삶의 지혜도 많이 배웠습니다.
KBSN SPORTS의 간판 프로그램인 아이러브베이스볼 시즌 5의 제작팀에서도 일했습니다. 연출부의 막내로 잔심부름부터 자료 모음까지 아침에 출근해서 새벽에 퇴근하는 등 몸이 고되고 힘들었지만, 끈기를 가지며 이를 악물고 한 시즌을 버텼습니다. 아쉽게도 야구 시즌이 끝남과 동시에 팀은 해체하게 되며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재능교육에서는 재능 스스로 선생님으로 업무를 시작하여 팀장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선생님들의 영업목표수립 및 지원을 하였고, 팀의 영업목표 수립을 할 수 있도록 실행계획을 세워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 공을 인정받아 정직원이 된 후에는 영업지원 및 고객지원 직군으로 바뀌었습니다. 직무가 바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 전산 작업이나 행정업무 처리업무에 있어 어려움이 겪고 그 전의 직무로 돌아가거나 회사를 그만두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른 시간에 전산업무 및 행정업무를 익혔고 선생님들과 지국장님, 본사, 관계사가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빨리 업무를 익힌 덕분에 저처럼 정직원으로 채용되어 영업지원 및 고객지원업무를 하게 된 사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여러번 하기도 했고 사례발표도 했습니다. 고객지원 및 영업지원 업무를 하면서 선생님들이 업무를 처리하시는 부분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각종 행정업무를 처리해 드렸습니다. 고객의 클레임이나 해피콜, 문의사항을 유선 및 대면상담을 했습니다. VOC를 철저하게 관리한 덕분에 6개월 동안 고객의 클레임이 없던 지국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신입사원 및 기존사원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적게는 5명, 많게는 50명 이상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한사람 한사람 눈을 마주치며 강의를 진행했으며 최대한 많은 교육생의 반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강의 평가서를 받아보면 대부분의 교육생은 만족하였고 실질적인 교육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신이 남과 구별되는 능력]
처음 보는 사람과 어렵지 않게 말을 나눌 수 있으며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과도 어색함 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그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대화하는 시간이 짧더라도 즐겁고 행복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배려를 합니다.처음 보는 사람과 어렵지 않게 말을 나눌 수 있으며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과도 어색함 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그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대화하는 시간이 짧더라도 즐겁고 행복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배려를 합니다. 신입사원 혹은 이직을 하여 인계인수를 받는 과정에서 내가 감당하지 못하는 일을 주변에 도움을 청하지 못하고 혼자서 끙끙대며 힘들어하다 결국 일을 제대로 못 하는 경우가 종종 보게 됩니다. 소통의 능력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누구보다 커뮤니케이션을 잘할 수 있다고 자부할 수 있으며 주변 동료들과 거리낌 없이 하지만 적정한 선을 지키며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클레임을 상황에 맞게 처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지원 업무를 하면서 제일 필요한 능력이 상황대응능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영업지원업무를 하면서 다양한 상황에 노출되는 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낮은 마음으로 교만하지 않고 배운다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낮은 자세로 배우지만 자신감을 잃지 않겠습니다.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모습으로 일하겠습니다. 상사에겐 예의가 바르게 동료에겐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늘 웃음을 잃지 않는 자세로 회사의 비타민 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절 뽑으신 것을 후회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맡겨만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