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에서 인사이트를 내고 싶은 김보라입니다.
식품 납품 업체 소디프 B&F의 새로운 브랜드 “밥맛나는세상” 외식브랜드 홍보.마케터 활동 경험했습니다. 개인 블로그와 SNS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와 가맹문의 댓글 달기, 검색어 노출 등의 꾸준한 관리로 가맹점 건수가 2배 향상되어진 사례도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협업하여 상품을 기획. 제작하고 홍보와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청춘마켓 프로젝트 진행. ‘바디캔디’라고 이름 붙인 DIY 입욕제를 텀블벅 펀딩에서 기획, 판매를 하여 총 두 달 기획·제작 후 열흘 간 판매하여 270만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하여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언어와 문화를 교류하는 1:1 버디 활동으로 중국의 문화와 음식, 풍습 등을 교류하고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경험을 통해 소통과 배려의 마음을 배웠습니다.
어학연수를 통해서 중국어 공부는 물론, 다양한 외국인 친구들과 소통으로 인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짬짬이 중국 여행을 통해서 중국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에겐 유학했던 2019년이 정말 인생 최고의 한 해였습니다.
많은 팀플 과제를 통해서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으며 word와 PowerPoint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웠습니다.
투썸플레이스에서 4개월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커피에 대한 지식과 경험, 고객 상대 능력을 쌓았습니다.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