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진학 후 영상 제작 공부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에 드라마 제작 현장을 찾아가기도 하고, 이재규 감독님과 함께 연출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처음 제가 만든 영상은 무미건조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만든 영상에 대한 창피함과 ‘더 잘 하고 싶다’라는 일념으로 관련된 학과로 편입했고, 더 나은 영상 제작을 위한 배움을 시작했습니다. 학업과 함께 프리랜서로 영상 제작을 하며, 뉴스, 패러디, 뮤직비디오, 광고, 단막극 등을 제작하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화성시에서 뜻깊은 행사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 행사는 3.1절 제암리 사건과 만세운동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을 의뢰받은 것입니다. 어떻게 제작을 할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3일 내내 관련 정보를 찾고, 제암리 순국 운동 기념관을 방문하는 등, 필요한 자료를 취합하여, 행사 영상을 도맡아 제작하였습니다. 영상을 제작하는 중 1919년 역사의 현장에 대한 이해는 저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기도 했습니다.
프리랜서로 10년째 같은 곳에서 일하면서 만든 영상 중 특히 창의성 높게 제작한 패러디 영상 하나로 지난해 말에는 Google YouTube, 샌프란시스코 본사에 합격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도 개인 유튜브 채널을 만들기도 하고, 다른 유튜버들의 영상 제작을 도왔습니다. 현재는, 유튜버 송은혜 소프라노, 뮤성 소녀 안소명의 영상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탁상공론으로 머물렀던 제 실력도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제작하면서, 차츰 많은 것을 배우며 성장해 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 제작 노하우를 익혔고, 차별화된 영상을 통해 사람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이제는 제가 만든 영상 콘텐츠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신박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기발한 영상기법과 포맷 제작을 위한 전략을 개발,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유튜브 채널의 기획, 시청률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제작하는 힘은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영상콘텐츠 제작의 꿈을 품고, 여러 행사들을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그전까진 탁상공론의 불과했던 제 실력도 영상 제작이나, 무대 연출을 하며 여러 가지로 배우고 성장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철저한 준비와 계획성을 가지고 많은 컨텐츠를 기획하여 현실로 구현한 사례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 제작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차별화된 영상기법을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제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행복한 영상 제작자를 꿈꾸며, 제 꿈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행복’이란 키워드로 영상제작을 했습니다.
단순히 즐거움만이 아닌 공감과 배움이 조화로운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시청자의 눈과 귀, 그리고 마음을 만족시키는 콘텐츠 기획자가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에게는 창조적 아이디어와 차별성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저의 차별성을 높이 평가한 것처럼, 영상제작을 할 기회가 된다면, 타 채널과는 차별된 콘텐츠로 큰 보탬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