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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me

내 이야기

저의 꿈은 디자인적 사고와 전략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실현하는 ‘DEO’(디자인 경영자, Design Executive Officer)가 되는 것입니다. 그와 함께 디자인은 단순히 외관을 돋보이도록 꾸미는 것만이 아니라 분야의 경계를 넘나들며 기획과 전략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믿었습니다.

역량 ① 디자이너와 마케터의 동시 가능성

이런 소신을 가지고 저는 디자이너이자 기획하는 마케터로서 두 가지 가능성을 모두 갖추려고 노력했습니다. 디자인과 마케팅 전문 도서를 찾아보며 스스로 연구하였고 본과 디자인 비즈니스 트랙을 이수해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 기획과 실무, 디자인 경영 전략 연구 등을 수강했습니다. 해당 과목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에디터로 활동하며 SNS 콘텐츠와 패션 매거진을 제작하였고, 스타트업 제리캔 디자인에서 서포터즈로 활약해 홍보물을 기획하고 게시하며 마케팅에서 디자인이 갖는 실효성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역량 ② 디자인 경영: 기업과 디자인의 상생

이렇게 디자인은 마케팅에서 필수적임은 물론이고 경영을 위한 핵심 역할을 합니다. 이를 입증하고자 산학 협력에 자원해 수원시 공공 한옥 CI 로고 디자인을 완성하였고, 애니메이션 뽀뚜와 빠오 BI 로고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기획하고 제안하는 등 경영의 시각적 접근에서 꾸준히 연구와 도전을 하는 데 온 힘을 기울였습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오늘날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디자인의 가치와 디자이너의 무한한 역량까지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의 활약과 성과는 디자인과 마케팅, 그리고 경영의 상호관계에서 최적의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역량 ③ 디자인 사회 공헌

말보다 더한 감동과 아름다움을 전하는 디자인은 선한 영향력이 전제되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 보육원에 양육 위탁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자 원내 아이들을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소재로 캐릭터 동화책과 일러스트 엽서를 제작하여 기증하였고, 디자인을 접한 아이들의 기쁨을 보고 들으며 이 사실을 몸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실무 디자이너가 돼서도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 방향성을 모색하고, 사회와 문화, 윤리적 가치를 함께 디자인하며 저의 디자이너로서의 사회 공헌을 이어갈 것입니다.

역량 ④ 화합과 포용

서울시 먹깨비 캐릭터 리디자인 과업에서 한국 도깨비의 전통성을 최대한 재현하자는 제 아이디어를 다수의 팀원들이 공감하던 중 한 팀원이 이견을 제시해 난감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팀원은 기존 도깨비의 외형이 보편적이기 때문에 그대로 반영하자고 주장했습니다. 그때 저는 흔히 알려진 도깨비의 이미지는 일본이 의도적으로 들여온 것임을 차분하게 설명하였고, 해당 팀원의 의견도 존중해서 우리 고유의 도깨비를 중점적으로 살리되 기존 도깨비의 특징도 일부 반영해보자고 합의점을 제시했습니다. 그 결과, 모두가 만족하는 최상의 디자인을 완성하였고, 팀 경쟁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서울시로부터 기획안이 채택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이처럼 팀워크를 통한 단합은 과정이 어려워도 발전과 화합의 기쁨을 배우는 의미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실무 디자이너가 돼서도 팀·내외부의 협업을 소중히 여기고 꾸준한 쌍방향 소통을 시도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달성할 것입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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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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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한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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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디자인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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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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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하는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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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획 및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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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씽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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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사고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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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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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마케팅

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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