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년 2 개월 간 통신, 신용카드 업계에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석, CRM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고객 분석과 더불어 고객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채널 (매장채널,콜센터,웹페이지,모바일 앱),
혜택 구성을 통한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석, CRM
[카드마케팅부본부 CLM실 고객분석팀 / 대리(‘17.02~)]
ㅇ 세부업무
-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석
- CRM 파일럿(테스트) 캠페인 기획 운영(LMS 등)
- 신규 마케팅 프로그램 발굴 / 오퍼 기획
[통계 활용]
ㅇ SQL(Orange for DB2/Oracle)
[고객분석실 통합CRM담당 통합고객Care팀 / 대리(‘15.12~’16.08)]
ㅇ 세부업무
- 모바일, 인터넷, TV 이용고객 특성분석 및 고객 혜택 개선사항 도출
- CRM채널 타겟팅 지원
- 모바일 부가혜택 애플리케이션 'KT 패밀리박스' 기획/운영
* 앱 이용/미이용 고객 분석
*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군별 사내외 제휴상품 혜택 이벤트 운영
(넥슨, 현대백화점, 메가박스, 올레TV모바일, 지니뮤직 등)
* 홍보 문자발송 캠페인 수행
ㅇ 주요성과
- 모바일,인터넷,TV 상품 혜택 개선안 기획, 타겟팅 지원으로 SKT-CJHV 합병 사전대응
- KT 패밀리박스 앱 이용자 확대(100만('15.12)→120만('16.8))로 모바일 가족결합 고객 유지활동 기여
- KT 패밀리박스 제휴혜택 이벤트 응모고객 대규모 유치(누적 응모고객 약 12만)로 제휴사와의 협업기반 확보
[통계 활용]
ㅇ 디지털 : Adobe Analytics, Wiselog
ㅇ 소셜 : Tapacross
[수도권서부고객본부 사업지원부 영업지원팀 / 대리(‘14.05~’15.12)]
ㅇ 세부업무
- 서울 서부/경기/인천권 유선상품 영업/리텐션 관리
* 지역 내 고객 지표 분석(약정기간 만료, 결합현황 등)
* 데이터에 기반한 영업채널(매장채널, 콜센터) 활용 신규고객 유치, 해지방어 CRM활동 기획, 운영
ㅇ 주요성과
- 중소형 아파트 기가인터넷 타겟팅/현장영업으로 플라자 채널 인터넷, TV상품 신규 유치 개선(KT 지역조직 중 전국 4등('14.5)→1등('14.11))
- 인터넷 해지후 재가입 제한 활동을 통한 해지율 감소(1.6%→1.2%)
- 불필요한 서비스이용료 감액회선 제거 활동으로 영업품질 개선
[통합고객전략본부 고객Loyalty담당 VIP마케팅팀 / 매니저(‘12.07~‘14.05)]
ㅇ 세부업무
- VIP고객 분석 및 CRM 채널, 혜택 운영
* 경쟁사 대응을 위한 자사 VIP고객의 상품이용 현황, 혜택 인지도 분석
* VIP고객 전용 콜센터 활용한 신규상품/부가혜택 유치, 해지방어 캠페인 기획, 운영
* KT 홈페이지 olleh.com 내 VIP전용 웹페이지 '슈퍼스타라운지' 기획, 운영
* VIP고객 제휴혜택, 이벤트 운영
ㅇ 주요성과
- 장기 VIP고객 분석 후 별도 혜택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한 경쟁대응('13~'14)
- VIP고객 상담 매뉴얼 제작을 통한 VIP고객 상담과정 체계화('13)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 스마트러닝담당 교육제휴사업팀 / 사원(‘11.10~‘12.07)]
ㅇ 세부업무
- KT-교육사업자(EBS, 메가스터디 등) 콘텐츠 제휴 전략기획, 운영
* 타사 제휴를 통한 교육콘텐츠 시장조사, 전략기획, 수급, 운영업무 수행
ㅇ 주요성과
- 웹 배너광고 게재 강화로 EBS 어학 콘텐츠 제휴판매 매출 상승
(월 1,100만원(’11.10)→1,900만원(’12.7))
ㅇ 영문 마케팅 보고서 번역
ㅇ 각종 마케팅 조사 활동 진행 / 보조(시제품 사용 후 설문조사 진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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