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일석

즐기고 배우고 통하다

76

about me

내 이야기
한인회 이벤트

도네이션 행사 후 뒷풀이

가장 중요히 여기는 가치관은?

 저의 가치관은 즐기면서 사는것입니다. 저는 본인의 직업과 인생을 즐기시는 부모님 밑에서 어떻게 해야 부모님처럼 즐겁게 살수 있는가 생각하며 방황을 했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즐겁기 위해 무엇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것이 아닌 즐겁게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한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성공된 인생을 살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가 아니라 지금 하는 일을 내가 즐기고 있는가를 먼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그 후로 공부를 하여도 즐길 수 있었고 그 결과 영국 대학 종합랭킹 10위 경영학과 랭킹 8위인 Lancaster university 에서 평균 이상의 성적으로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가장 감명깊게 읽은 책은?

 Daniel Coyle 의 Culture code: The secret of highly successful groups 로 다양한 분여의 성공한 집단들이 어떻게 지금의 지휘까지 오게 되었는가를 분석한 책으로 천제가 있는 그룹보다 그룹원들이 협업하는 그룹이 더 효율적인 이유를 보여주며 어떻게 그룹원들의 협업을 이끌어 낼 수 있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책을 통해 좋은 그룹에 대한 저의 접근을 바로 잡을 수가 있었습니다. 좋은 그룹이 되기 위해선 구성원들이 그룹의 주체라는 인식을 갖게 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한데 간단한 말 한마디라도 내가 소통을 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좋은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그룹 활동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성격의 장점과 단점은?

 긍정적인 요소를 많이 생각하며 의욕적입니다. 그룹활동을 해야할때 항상 제가 잘할 수 있는 부분을 찾으려고 노력하며 수동적인 자세가 아닌 능동적으로 참여하고자 노력합니다. 개인활동보다 그룹활동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제가 스스로 의욕적인 모습으로 그룹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끌고 다함께 협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때로 제 스스로 너무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변수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항상 주변에서 해주는 조언을 듣고자 하며 저 스스로 변수를 생각하고 꼼꼼히 검토하여 한번더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대학 활동은?

1. 저는 대학교 생활을 하던 중 외국인들에게 설날은 Chinese new year day 로 중국인의 명절로 인식되는것에 불만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에게 이날은 한국인들에게도 중요한 명절이다 라는것을 알리고 싶어 문화 이벤트를 계획하였습니다. 단순한 문화 이벤트로는 관심을 얻기 힘들라는 생각에 준비한 캠퍼스내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화중에서 K-Pop 에 가장 많은 관심이 있었고 펍과 클럽에서 K-Pop 음악을 듣고 싶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루할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펍이라는 장소에서 함으로써 학생들이 듣고 싶은 K-Pop 음악을 들으며 저희가 준비한 한국 설 문화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계획하였고 총학생회에 계획안을 제출하여 학교에서 운영하는 네곳의 펍 중에서 가장 넓은 펍과 음향시설 지원을 약속 받게되었습니다. 그리고 SNS와 전단지 및 벽보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홍보했고 약 240장의 티켓을 판매하여 성공적으로 이벤트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이벤트를 계획하고 진행하며 저는 이론적으로만 배워왔던 내용들을 실제로 체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영국 에딘버러에서 어학연수 기간 중에 평소에 친하게 지내던 학교 소셜 선생님에게서 도네이션 이벤트를 마련하고 싶은데 같이 진행하자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이벤트를 구상하던 중 저는 학교에 다양한 나라에서 온 학생들이 많으니 각 나라의 음식을 직접 준비하여 테이스팅하고 도네이션을 받는게 어떻냐는 아이디어를 냈고 이를 바탕으로 도네이션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운좋게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주었고 10개국이 넘는 나라들의 음식들이 준비가 되어 약 £400의 도네이션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제 능력은?

 저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그룹안에서의 자세란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팀에게 보여주며 팀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모든 그룹활동을 함에 있어서 우리가 잘 할 수있다는 느낌을 들게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실제로 그룹활동을 함에 있어서 팀원 평가에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주고 팀원들에게 힘을 줬다는 내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을때 가장 뿌듯함을 느꼈으며 위의 이벤트를 준비할때 학생들이 학업과 병행해서 준비하는 이벤트이다 보니 대충하고 싶다는 마음을 먹었었지만 꾸준히 의견을 물어봐주고 그 의견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자기 편이 있다는 생각에 열심히 할 수 있었다는 얘기를 들었을때 많은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왜 스타트업에 들어아고 싶어하는가?

 일반 기업에 들어가 정해진 틀 안에서 대체 가능한 인원으로 일하는 것보다 스타트업으로 하나하나 직접 체감하며 현실적인 능력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시계로 비유를 하면 높은 생산성과 이윤을 보장해주는 전자시계에서 필요하지만 대체 가능하며 소모품인 베터리가 되는것보다 시계의 품질로 가치가 판단되는 태엽시계의 태엽이 되어 그 시계가 돌아가는데 꼭 필요한 하나의 부품이 되고 싶습니다. 즉, 수익이 보장되고 안정적인 회사에서 필요한 틀 안에 저를 맞춰 일하는 것보다 비록 도전적일지는 모르나 제 모든 능력을 다 발휘 가능하며 저를 필요로 하는 회사에서 한명의 주체로 같이 발전하고 싶습니다.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thumb_up
0
좋은 대인관계 능력
thumb_up
0
영업기획, 경영기획, 마케팅, 재무관리, 원만한 대인관계, 친근한 성격, 도전의식
thumb_up
0
다양한 생각을 이해하려는 노력
thumb_up
0
자기 성찰 후 문제 해결위해 노력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Dribble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Bitbucket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