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이 순간
나쁘지 않았던 첫 직장 퇴사, 돌이켜보니 퇴사가 제 인생에서 가장 주체적이었던 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대학교와 회사를 위해 노력했고 만족할만한 결과는 아니었지만 매 순간 열심히 임했습니다. 문과였던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막연하게 꿈꿔왔던 공학사를 이수했고 안정적인 회사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도전적이고 새로움보다는 안정적인 삶을 원했던 제게 만족할 만한 삶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명확히 이분화 된 조직에서 성장 가능성의 부재를 느꼈습니다. 회사를 선택할 때 안정성이 가장 중요했기에 전 직장을 선택했고 강한 성취감을 느꼈는데 그 당시, 만족하지 못하는 저 자신을 발견하였습니다.
#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사람
전 직장에서 본사 자금 및 외부사업장 급여, 결산을 담당하였습니다. 잦은 수시 업무와 요청을 처리하며 유연한 대응력과 멀티테스킹 역량을 배웠습니다. 매일, 매월 시재 마감과 법인카드 비용을 처리했고 분기별 비용 집계와 법인 명의 차량 결산 자료를 담당하면서 명확한 업무 처리 역량을 갖춰왔습니다. 또한 근로자가 약 850명인 법인에서 과장님과 사원, 총 2명이 자금팀이었기 때문에 과장님 휴가 시 자금 전체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 추진력과 관찰력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다
장점인 추진력과 관찰력으로 규정을 개선하여 업무효율도를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타부서와 통화할 일이 많았는데 명확하지 않은 비용지출규정으로 인해 잦은 컴플레인이 발생했습니다. 선례가 없던 비용이 발생할 때 뚜렷한 기준 없이 팀장님의 판단에 따라 처리되어 실무 담당자들이 고충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겪으며 일관성 있는 업무처리를 위해 비용지출규정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담당자들의 건의사항을 취합하여 수정, 보완이 필요한 비용지출규정을 보고하였고 내부 회의와 결재라인을 거쳐 실제로 일부 규정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력이 미래다
3번의 인턴 경험과 1년 7개월 직장생활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회사에 대한 만족과 애정이 있어야 회사와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것, 두 번째는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은 기술력이라는 것입니다.
스푼라디오의 기술력은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1인 방송의 등장으로 콘텐츠는 점점 다양해지고, OTT의 등장으로 시공간에 상관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렇듯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개인 라디오 방송 서비스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이러한 발상의 전환이 스푼라디오의 기술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외에서 반응이 뜨거운 이유는 고객들이 스푼라디오의 '콘텐츠'를 신뢰하고 신선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스푼라디오의 탄탄한 콘텐츠는 구성원들의 역량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강한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성장 가능성을 가장 중요시하는 제게 스푼라디오는 저 자신과 회사가 함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직장일 거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