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집는
가치를 꼬집어내는 사람.
고등학교 때부터, 사람들 만나서 그 매력을 꼬집어 내는 수많은 일들을 했습니다.
동아리에서도 대외활동에서도 다양한 직종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을 수차례 만나 인터뷰를 하고,
독자,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이 사람만의 경험을, 인생을 보여줄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나비효과에 멘토 구성작가로 일했고, TED에서 명칭을 따온 동아리를 만들었고 졸업작품으로도 서브컬처 매거진을 만들었습니다.
사람을 만난다는 일은 어색하고 떨리는 일이지만,
저는 한 사람에 대한 매력있는 이야기들을 디자인으로 풀어내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입니다.
안산시의 다문화거리에 위치한 다양한 센터들을 찾아가 아이들에게 재능기부활동과 함께 만든 모빌들로 거리에 전시를 열었다. 팀의 BI디자인과 장소와 센터 컨텍에 관련 된 일들을 진행했다.
학교폭력과 관련 된 다양한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치유에 관련 된 프로그램들을 직접 경험하면서, 인터넷 방송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였습니다. 또 관련 극장장들과 컨텍해서 수상작을 컨버런스 시상식 때 올렸으며,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대외활동으로 시작한 나비효과는 청소년들과 멘토들을 연결해주는 방송을 만드는 것을 취지로 서울밝은청소년 기획아래에 진행 된 프로젝트이다.
구성작가로서 회의를 거쳐 관련 된 멘토들과 컨텍하고, 사전인터뷰를 진행하는 역할을 했다.
다래월드라는 주방,세제용품 브랜드를 리브랜딩 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다래월드의 BI를 진행하고 적용 된 매체 (라벨, 브랜드 북, 브로슈어 등)를 개발하였다.
국립현대미술관에 아카이브팀에서 미술관의 디자인, 시스템 등에서 강의도 듣고 직접 '김이소'작가님이 모아오신 자료들과 작품들을 분류하고 그 분류별로 자료를 엑셀로 편집, 정리하는 경험을 했다.
- 2015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정시)
- 2015 1학기 성적우수 장학금
- 2015 2학기 성적우수 장학금 (전액)
- 2016 1학기 성적우수 장학금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