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및 일반 영상촬영
워털루대 게임디자인 연수
NUKE, AE, C4D, 3DMAX, UNITY
일반/드론/VR영상촬영, VFX 2D/3D컴포지팅 및 Unity 컨텐츠 개발, 360영상 스티칭 및 편집 전문적으로 합니다.
예로부터 저는 제 손에서 가시적인 결과물이 도출되는 작업이라면 아무리 과정이 힘들더라도 작업 그 자체에 즐거움과 뿌듯한 감정을 느껴왔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미술에 취미와 적성을 느껴 미술을 시작하였고, 디자인과 영상예술에 관심을 갖게되어 시각디자인학과로 진로를 선택하였습니다. 영상 공부를 하던 중에 영화 CG와 게임 시네마틱 VFX에 관련한 영상을 보게 되었고,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관련기술과 프로그램들을 파고들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4차산업시대의 대두로 급격히 발전하는 과학기술의 시류에 따라 함께 떠오르고 있는 VR/AR, AI, 등의 뉴미디어 콘텐츠에서 새로운 재미와 가능성을 보아 가상증강현실 학과에 복수전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니티, 언리얼 등의 게임엔진을 통해 씬세팅을 하고 카메라 연출을 하는 것을 공부하고 몇몇의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보며 여러가지 촬영기법과 연출들을 자연스레 익혀가며 이해를 하는데 도움을 얻었습니다.
제 성격은 주로 과감하게 일을 벌이고 섬세하고 신중하게 해결을 해나가는 편입니다.
무언가 흥미를 느끼는 것에 쉽게 몰입하는 스타일이기에 일을 할 때 착실하고 꼼꼼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며동시에 너무 과묵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과묵한 편은 아닙니다.
저는 흥미를 느끼는 한 가지 분야를 깊게 파면서도 연계되는 다양한 분야들에 대해서도 탐구욕이 많은 성향이라 관련한 다양한 툴들을 심도있게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간단한 디자인 툴부터 프리미어, 에프터 이펙트, 다빈치 리졸브, 누크 등 영상프로그램, 3DMAX, C4D, 섭스텐스 등의 3D 프로그램과 유니티, 언리얼과 같은 게임 엔진들도 능숙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들을 다방면으로 진행을 해보았고 마주치는 오류에 대해 다양한 해결법을 떠올리곤 합니다.
또한 항상 팀단위의 컨텐츠 제작에서는 제가 늘 주도하여 진행하곤 하였습니다. 팀원들의 역량을 빠르게 파악하고정해진 기한 내에 업무의 적절한 분배가 이뤄지도록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저는 늘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을 시도해보며 부단히 경험과 실력을 쌓아가고 즐거움을 얻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