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만 하는 길을 가다
'사람 인생은 이름 따라 간다'는 말처럼 이름의 밝을 철(哲)이라는 단어가 말하듯 제 성격은 밝고 긍정적인 편입니다. 또 다른 성격 또는 강점은 바로 '듣는 귀' 열린 마음으로 소통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향들을 통해 학창 시절부터 사회생활을 하는 지금까지도 만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었고, 때로는 누군가가 고민이 있다면 상담과 소통을 통해 충분히 듣고 해결합니다.
제 삶의 원동력이 되고 되는 말은 '최선을 다하면 결과는 따라 온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조를 가지고 앞으로도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하고 삶을 사랑하며 믿음을 가지고 살아갈 것입니다.
마케터로 지원하는 이유는 제 스스로가 앞을 향해 전진하기 위해서 입니다. 숨겨진 보물과 같이 지금은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을 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되는 것을 원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업무를 통해 만나게 될 다양한 사람들을 기대합니다. 사람들이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여러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에서 '2012 나노과학기술경진대회' 모집이 공지되었고, 동기들과 함께 팀을 구성하여 지원했습니다. 주제는 그래핀 합성을 위한 기술적 난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 도출법 이었습니다. 1달 여 동안의 공모전 준비를 하면서 정기적인 시험 공부보다 더 많이 책과 전공 서적을 읽었고, 교수님께 자문을 구하며 더 발전적인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목표하는 것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하고, 팀워크를 중시하며 업무를 한다면 서로의 약점과 강점이 더 크게 사용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보다 직접적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일’을 하자는 결심을 하여 코이카(KOICA) 청년인턴 ODA 사업에 지원하였고 세계 실명구호활동을 수행하는 국제실명구호기구(NGO)의 커뮤니케이션팀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업무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구분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을 했습니다. 매 분기 또는 매 달마다 사업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기 위한 방법들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는 홈페이지 내 콘텐츠 관리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SNS 매체 운영 그리고 이를 통해 유입되는 사람들을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분석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서는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여 체계를 잡았습니다. 또한 달력, 소식지, 현수막, 리플렛 등 다양한 홍보물도 제작하였습니다.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온실가스관리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수료 후 바로 환경컨설팅회사에 취업하여 1년 여 동안 다수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과 환경을 개선시키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연결된 Behance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Dribbble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GitHub 계정이 없습니다.
연결된 Bitbucket 계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