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잘하는 것을 가장 즐겁게 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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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me

내 이야기
리틀 데브의 두번째 프로젝트

늘 적는 걸 좋아하고,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노력합니다.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으로 남기를...'

처음에는 만화가를 지망하였으나 외할머니의 권유로 만화가의 길을 포기하고 입시미술을 하며 디자인 대학으로 진학을 도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해 수능을 실패하고 재수와 전문대 입학을 두고 고민하다 편입을 고려하고 전문대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의외로 전화위복이 되어 다양한 실습과 학과장님께 편집 디자인을 사사받아 공모전 입상으로 이어졌고, 포토샵과 플래시에 대한 기반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성적 우수 장학금을 수차례 받고 편입을 하였으나 기대에 못미치는 교수와 학생들에게 크게 실망하고 그길로 인큐베이팅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는 ‘부산 정보 산업 진흥원’ 에 연구원 자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3d맥스 와 같은 써보지 않은 툴들을 익히며 이해도를 높이게 되었으며 팀장으로써 기획했던 교육용 게임 ‘blank flow’ 가 업체와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가 끝나고 게임 업계로 UI 디자이너로 들어가 스포츠 게임들을 만들며 나쁘지 않은 경력을 이어가게 되었으나 게임 UI 디자이너의 특성 상 스트레스에 항상 노출되어 있고 과도한 업무로 인해 심신이 지쳐버렸습니다.

 

이때 스타트업을 생각하였고, 스마일게이트에 있던 몇몇 인원들을 합쳐 회사를 설립하였고, 약 2년 간 3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 게임은 구글 플레이에 런칭하여 전체적인 프로세스나 개발 기간을 산정하는데 주력하였고, 두번째 게임이었던 프로젝트 APT는 크런치 타임까지 선언하며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3개월만에 완성시키고 인디게임 플랫포머로써 당시 가장 유명했던 데수라에 런칭하였습니다.

이후 빛발치는 유투브, 해외 웹진들의 리뷰 요청을 받게 되었고, 해외 판매에서 1만카피의 판매고를 올리며 3건의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때 저는 외부 이슈 대응, 디렉팅, 기획, 디자인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업무를 수행, 경험하게 되었으며 이때의 경험이 이후 커리어 컨설턴트로 일하는데 새로운 적성을 찾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금난으로 인해 3번째 프로젝트는 MOU 체결 후 없던일이 되버렸고 팀은 공중분해가 되었습니다.

 

다시 현업으로 돌아가고자 했으나 이미 업계는 얼어있는 상태고 저를 쓰고자 하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나마 저를 써준 곳들은 파산하거나 월급이 밀리는 등의 문제가 생겨 수개월 단위로 이직/퇴직을 하게 되었고, 경력은 이미 경쟁력을 잃어 버렸습니다.

결국 전직을 결심하게 되었으나 금전적인 문제는 해결하지 못하고 프리랜서로 일하게 되었으나 마침 좋은 헤드헌터를 만나 또 다른 도전에 눈을 뜨고 헤드헌터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두사람 정도의 매출을 올렸던 경험이 있어 재능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소 부침이 많은 경력이었지만 지나고 보니 다 쓸모가 있는 경험들이었고, 그 과정이 저를 긍정적으로 변화하는데 있어 많은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넓게 여유롭게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겼습니다.

잘할 수 있는 일을 즐겁게 해보고 싶습니다. 인정받기 위해 일을 해야된다. 라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텐션을 올려줄 수 있지만 사람은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언젠가는 지치고 우울한 시기가 옵니다. 최대한 회사가 기대하는 바에 대해 충족시키려고 노력하되,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솔직하게 얘기하며 동료와 협업하며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 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Work Experience

경력
2010-03 ~ 2016-04

넷마블앤파크,스마일게이트게임즈,엔씨소프트,리틀데브(스타트업)

Attitude & Ability

특별한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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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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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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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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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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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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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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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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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지에서 팀 Set-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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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매니지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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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반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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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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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경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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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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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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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작성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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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r Interfac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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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r Experience

Language

언어
영어 일상 회화, 캐주얼 작문이 가능해요.

Portfolio

포트폴리오
2016.12
개인 습작들과 프로젝트에 쓰였던 인터페이스 포트폴리오입니다.

게임 인터페이스가 주이긴 하지만 항상 비핸스나 핀터레스트, 드리블에서 영향을 받다보니 매트하고 게임에서는 사용하기 힘든 컬러들을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드론 관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만들던 적도 있었지만 도중에 팀을 나가야 되는 사정이 생겨 완성은 하지 못했습니다.

Design Showcase

비핸스/드리블
Beh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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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b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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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 Stack & Tool

프로그램/언어

Code Archive

깃허브/비트버킷
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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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buc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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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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