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비전은 인공지능 전문기업입니다.
#목표는_AI기술을_통해_영상분석_분야를_혁신하는_것!
목표를 향한 라이트비전이 추진 중인 주요 사업은 두 가지!
첫째, 세계적인 수준의 원천기술로 현재 관공서 CCTV에 당사의 AI 영상분석 엔진을 결합하여 주차공유 서비스 및 불법주정차 자동단속 시스템 사업과 (https://blog.naver.com/livi_livi/222069649237)
둘째, AI 영상분석 기반 현미경 이미지 자동분석 시스템(투과전자현미경 TEM SAED 이미지 분석) 사업 입니다. (https://blog.naver.com/livi_livi/222070700928)
당사는 개업 4년차 스타트업으로 두 사업 모두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와 IITP(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정부과제에 발탁 되었습니다. 정부의 직접적인 지원금을 받고 연구 개발중인 비전있는 기업입니다. :)
#라이트비전은_어떤 회사인가?
라이트비전은 2018년 10월, 한양대학교 서울 캠퍼스의 전임교수와 한양대에서 수석 졸업한 박사가 창업한 AI 전문 회사입니다.
TRIZ 기반의 IP-R&D으로 AI 원천기술에 해당하는 발명 특허를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기술사업화 체결을 통해 설립했으며 현재 삼성전자, 포스코 출신들의 석/박사급 전문가들로 인력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업 이전 출원한 원천특허만 100건이 넘지만, 단순히 연구 차원에 머무는 기술이 아닌, 세상에 선보이는 innovation에 뜻을 가지며 라이트비전을 창업했습니다.
라이트비전은,
1. '돈을 벌 수 없는 발명특허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라는 단순하지만 무거운 물음에 대해 세상을 헤쳐나가고자 합니다.
2.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소셜 문제를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으로 해결하며, 이를 AI 기술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3. 탄탄하고 선한 빛의 소셜벤처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꾸준히 고민하고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