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객 중심의 사고로, 고객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발란은 제품을 팔지 않고, “퍼스널 쇼핑 서비스”를 팝니다.
- 발란은 커스터마이즈된 제품을 팔지 않고 “커스터마이즈 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 단순히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그들의 “기분과 입장”이 되어 생각합니다.
- 모든 의사결정에 중심에는 CEO가 아닌 “Customer”가 있습니다. 우리는 다수의 애매한 유저보다 소수의 열광적인 고객 (Fan)을 만드는 데 집중합니다.
2. 발라니어 (BALAANEER)가 발란의 주인입니다
- 발라니어가 행복하고, 발라니어가 성공할 때 발란이 성공합니다.
- 발라니어가 발란의 Fan이 될 때만이 비로소 발란의 고객이 발란의 Fan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발라니어는 서로의 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 발란의 대표는 발라니어입니다. 발라니어는 고객(또는 기업)의 모든 문제를 내 문제로 생각하고 해결하며 발란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합니다.
3. 끊임없이 임팩트와 효율성을 추구합니다
- 끊임없이 “WHY?” (왜 이 일을 하는가?)로 사고합니다. “왜” 라는 질문은 기존의 현상을 뒤집어 보게 하는 마력이 있습니다. “5 Why Tool”은 혁신의 지름길일 수 있습니다.
- 우리는Professional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 강박에 가까울 정도로 “잘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과정과 절차보다, “뛰어난 결과”에 집중합니다.
- 우리는 디테일을 중시합니다 (Detail-obsessed). 일을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중요한 세부사항을 놓치지 않습니다
- 우선순위 (지금 잘해야 하는 일과 나중에 손봐도 되는 일)를 영리하게 구분합니다.
-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실용적인 방안을 찾기 위해 이슈들을 재구성(Break-down)합니다.
-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간소화(자동화, 시스템화) 하는데 시간을 들여, 회사의 민첩성에 도움을 줍니다.
- 타당하고 더 나은 가정을 세우기 위해 도전하며, 더 나은 방법을 제안합니다.
- 모든 일에는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믿고,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합니다.
- 우리는 업무시간을 포함해서, 사무실에 얼마나 오래 있었는지 따지지 않습니다.
- 멋진 일을 해내는 것에 집중합니다. 노력이 아닌 효율성의 문제입니다
- A레벨의 성과에는 A레벨의 권한과 보상을 받습니다
4. 모방을 통한 조합의 혁신을 지향합니다
- 우리는 수평적 진보보다 수직적 혁신을 지향합니다.
- 새로운 창조(혁신)는 대부분 모방을 통한 조합의 혁신을 통해 일어납니다.
- 상상할 수 없는 것을 상상하고, 크고 다르게 생각합니다. 마차에서 포드, 블랙베리에서 아이폰을 생각합니다. 이미 상상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다양한 구성요소의 이용도를 극대화해서 서로 결합하거나 끊어진 것을 다시 연결하여 발명합니다.
- 데이터에 집착하는 디자이너, 행사장에 깔리는 BGM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CEO를 추구합니다.
- 트렌드에 휘둘리지 않고, 본질을 파악하는데 집중합니다.
- 성공한 사례를 찾아 분석하여 적용하고, 끊임없이 개선하여 새로운 창조를 만들어 냅니다.
- 경쟁자를 파악하되, 뒤따르지는 않습니다.
5. 빠른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합니다
- 발라니어가 성장해야 발란이 성장합니다.
- 학습 속도가 빠르고, 새로운 정보를 빨리 흡수하고 지식화 합니다.
- 독서(학습)을 습관화하여 업무 성장 및 전문성을 극대화합니다.
- 발란의 전략과 시장, 고객과 업체를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 비즈니스와 기술, 컨텐츠에 대한 지식을 두루 파악합니다.
6. 빠르게 실행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계획보다 실행 – 측정 – 개선 Process를 중시합니다.
- 우리는 계획과 생각보다는 빠른 실행을 하여 결과를 얻고 공유하여 개선합니다.
- 슬라이드가 아닌, 프로토타입을 만듭니다.
7. 시간을 엄수하고 프로세스를 준수합니다
- 우리는 “자유”가 “책임”과 “규율” 위에 부여되는 것임을 알고 행동합니다.
- 시간이 생명입니다. 아주 작은 약속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 작업 결과물의 Due date를 엄수합니다. Deadline은 말그대로 Deadline입니다.
- (특히, 데드라인 안에서) 얼마나 많이, 얼마나 빨리, 얼마나 일을 잘 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절대 지각하지 않습니다. 서울은 항상 Traffic과 사고가 많은 지역입니다.
- 발란의 업무 프로세스를 철저히 준수합니다. 하지만 현재 프로세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왜?”라는 질문을 던지며 프로세스 개선에 적극 앞서고, 더 나은 프로세스를 만들어 냅니다.
8. 최고가 되도록 서로를 돕고, 프로페셔널하게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 우리는 멋진 팀입니다. 뛰어난 팀은 협동하여 최상의 결과를 내는 데 집중합니다.
- 우리는 같이의 가치를 알고 원합니다.
- 여러분이나 여러분이 속한 그룹이 아닌, 발란의 최선인 것을 찾습니다.
-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위해 이기심을 버립니다.
- 서로가 분명히 이해하기 위해 명확하게 글을 쓰고 말합니다.
- 업무 유관자 및 외부 채널과 신속, 정확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업무내용을 공유합니다.
- 동료를 돕는 데 기꺼이 시간을 냅니다.
- 정보를 활발하게 공유합니다.
-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잡담)하여 서로의 유대감과 신뢰를 높임으로써 편안하게 보고 할 수 있고, 엉뚱한 아이디어도 뛰어난 아이디어로 개진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9. 올바른 판단과 의사결정을 위해Fact – Data based 사고 과정을 가집니다
- 사실관계(팩트)에 기반한 data가 올바른 의사결정의 밑거름이 됩니다.
- 정성적, 정량적 Data를 구조화하고 의미있는 인사이트(결론)을 냅니다.
- 우리는 결과를 추측하지 않고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 동료들의 선입견이 없도록 Fact에 기반한 자료와 자신의 의견을 구분해서 밝히고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 상급자는 본인의 주장보다 Data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우선순위로 합니다.
10. 발라니어는 발란의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Potential 발라니어를 찾아다닙니다
- 우리는 우리보다 더 나은 사람을 채용합니다. 기준을 높이 잡고 (채용의) 질을 놓고 결코 타협하지 않습니다.
- 발란은 뛰어난 인재, 특히 발란의 문화, 핵심가치와 어울리는 사람 (Potential 발라니어)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열망하고, 끊임없이 이들을 찾아다닙니다.
- Potential 발라니어를 찾아 발란에 합류시켜 함께 성장하는 것이 가장 위대한 일임을 믿습니다.
[혜택 및 복지]
- 연봉 & 스톡옵션: 업계 최고 대우
- 인센티브 & 보너스: 팀별, 개인 분기,반기 성과평가 후 반기별 지급
- 장비: 최신 랩탑, PC, 듀얼 모니터 지원 (아이맥, 맥북, 삼성 27인치 Curved 듀얼 모니터 중 업무에 최적화된 장비로 지원)
- 무제한 휴가 (입사 첫 해 부터 휴가 발생)
- 무상 교육 지원
- 식사: 무제한 스낵바, 커피, 맥주 제공
- Funday: 매월 1회 그룹별 문화 생활 지원 (업무 시간에 놀기!)
그 외 더 많은 혜택과 복지가 지금 이 순간에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