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요강
브랜드로서 빈브라더스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은 매장, 내부적으로는 '스테이지(Stage)'라고 일컫는 공간입니다. 수백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제철 커피들이 선보여지는 이곳은 한잔 한잔을 위해 바리스타팀이 매일 골똘히 실험하고 추출 변수들을 조정하는 랩이며, 매일 수백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하여 빈브라더스를 경험하는, 브랜드의 쇼룸이기도 합니다.
여느 오프라인 기반의 브랜드와는 달리 빈브라더스의 스테이지들은 각자의 개성을 뚜렷하게 지니고 있습니다. 이 개성은 단순히 로케이션 및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고객이 경험하는 프로그램의 다름으로도 차별화됩니다. 스테이지 마케터는 주로 바리스타팀과 협업하여, 각 매장의 색깔을 강화해가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직무의 목표
각 스테이지의 특색 및 로케이션, 고객 등을 고려하여 스테이지의 가치제언을 뾰족하게 강화해갑니다.
바리스타팀과 함께 고객을 더욱 Engage시킬 수 있는 경험들을 설계해갑니다.
가치제언이 잠재적인 고객에게 잘 도달할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한 채널/ 미디어 등을 통해 테스트해봅니다. (ex. 카카오 채널, 인스타그램, 메일링, 오프라인 POP, 안내문 등)
BB의 매니아 커뮤니티인 '빈브로' 팀이 브랜드 에이전트로서 빈브라더스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브랜드의 신제품 (RTD 음료, 프리미엄 라인업)의 출시와 성공적인 런칭에 기여합니다.
필요 역량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성공 요인을 이해하고 있고, 집객 마케팅을 잘 실행할 수 있는 분
전달하고 싶은 정보를 Verbal, Written으로 모두 명료하게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고객 인사이트를 읽어내는 서베이, FGI, 관찰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분
2년 이상의 자기 주도적인 실무 경험
우대 사항
작은 브랜드를 오너십을 갖고 키워본 경험이 있는 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경험
오프라인 비즈니스 경험
커뮤니티 운영 경험
지원 서류: '진짜' 당신을 잘 보여주세요.
아래 1/2/3 서류를 모두 메일로 보내주세요.
포트폴리오
지금까지 진행해온 프로젝트들 중 소개하고 싶은 아웃풋의 포트폴리오 제출 (리서치, 고객조사, 프로덕트 디벨롭, 컨텐츠 등)
프로젝트 아웃풋의 경우, 팀 사이즈, 본인의 역할 및 기여도도 명기해주십시오.
질문세트
A. 커피, 카페라는 제품이 당신에게 왜 매력적인가요?
B. 빈브라더스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과제 A. 빈브라더스 신도림점을 친구에게 소개하는 컨텐츠를 만들어주세요.
제출 방법/ 기한
포트폴리오 및 소개서 제출**: 8/9(일)까지, seoyoung.youn@ablecoffeegroup.com으로 전송**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연락, 2회 이상의 인터뷰 진행 예정
요약
채용 정보 | |
---|---|
찾고 있는 업무 | 브랜드 마케팅 |
채용 형태 | 신입/경력 |
채용 마감일 | 2020-08-09 |
연봉 정보 | 면접 후 결정 |
특이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