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실력있는 영상제작사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100만 원 ~ 1억 원의 예산으로 영상 제작을 부탁할 수 있는 제작사는
대부분 10인 이하의 규모로 마케팅 역량이 부족해 클라이언트에게 노출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드폴리오는 영상제작사에게 무료로 홍보를 도와주며 통합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내부적으로 영업사원과 마케팅 팀을 보유할 수 없는 제작사라면 이 기회를 마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제작사들이야말로 제작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최고의 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품없는 견적으로 고객 만족을 제공합니다.
비드폴리오팀이 해결하는 문제
1. 클라이언트의 시간을 줄입니다.
클라이언트가 산재되어 있는 제작사의 정보를 직접 찾고, 문의하고, 제안받고, 검토하는 과정은 보통 1주일 이상 걸립니다. 하지만 그 결과 또한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비드폴리오는 폭넓은 제작사 풀과 포트폴리오 스펙트럼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어떤 여건의 프로젝트라도, 어떤 제작 조건을 요구하는 영상이라도 적합한 제작사를 3일 이내에 5곳 이상 매칭해드립니다.
2. 제작사의 고객유치 비용을 줄입니다.
영상제작사의 과잉경쟁 결과, 키워드 광고를 통해 클라이언트 한 곳을 유치하는 데에 평균 200만 원의 비용이 낭비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프로젝트를 수주하더라도 이익은 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상담을 해주었더니 아이디어만 훔쳐가서 다른 제작사와 거래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제작사가 내정된 프로젝트에 비교견적만 제공하기 위해 희생되기도 합니다. 이런 시간과 노력 모두 제작사에게는 큰 손실이 됩니다. 건강한 영상 제작 생태계를 위해 올바른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선별합니다.
3. 커뮤니케이션 비효율을 줄입니다.
직접 제작사를 찾고 일일이 문의했을 경우 받게 되는 소개자료나 제안서는 형식이 모두 달라 검토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문서 없이 무조건 만나자는 제작사도 있으니 동일한 기준에서 제작사를 평가해야 하는 클라이언트의 입장이 난감해집니다. 이 과정에서의 비효율을 줄이기 위해 비드폴리오 매니저는 가장 효과적인 제안 프로세스와 제안-평가 기준을 매 프로젝트에 최적화합니다.
하나의 거래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거래에 참여하는 두 집단 모두 상당한 비용을 투자해야 합니다.
마케팅 비용, 설득 과정, 서류 작성 과정, 긴 검토 기간 등의 모든 단계가 거래에 필요한 사회적 비용입니다.
이 비용은 때로는 너무 커져서 제작에 투입되어야 할 자원을 잠식하고
결과적으로 작품의 퀄리티 하락을 초래합니다.
이 비용을 최소한의 수준으로 줄이는 것이 비드폴리오의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