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은 인테리어 업체를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이 아닙니다.
이미 수많은 인테리어 시공 업체를 연결시켜주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수공이 노리는 시장은 '인테리어'가 아닌 '집수리'입니다.
종합적인 인테리어와 달리 세부적인 방충망, 전기, 조명 등 세부적인 분야는 인테리어 업체와 달리 영세한 업체가 많고 스스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합니다.
수공은 이러한 세부적인 '집수리'를 담당하는 업체가 스스로 업체를 홍보할 수 있고, 소비자는 업체의 투명한 이력을 확인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업체 정보와 견적,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공은 수많은 인테리어 업체를 만나왔습니다.
다년간의 매장 공사를 통해 수많은 인테리어 업체의 견적을 받고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업체별로 견적은 천차만별이며, 인테리어를 잘하는 업체가 아닌 마케팅을 잘하는 업체가 대부분 계약을 따내고 있었습니다.
시공이 완료된 후에도 발생하는 다양한 AS항목들을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업체가 있는 반면, 이미 공사가 종료되었으니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시공과 비슷한 금액을 내고 다시 받아야 한다는 업체가 있었습니다.
오히려 마케팅보다는 시공 품질을 우선하는 업체는 계약을 따내지 못했고, 품질보다는 계약과 마케팅을 우선하는 업체가 계약을 따내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수공을 생각했습니다.
#수공은 업체에게는 홍보 수단을, 소비자에게는 투명한 견적과 AS를 제공합니다.
수공은 견적 비교를 통해서 소비자에게는 정확한 가격을 제시하고 AS를 제공합니다.
업체에게는 믿을 수 있는 업체일 수록 많은 일감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여 서로 상생의 구조를 만들어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