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5일 전

[에코마케팅] 아트 디렉터 경력직 채용
[에코마케팅] 아트 디렉터 경력직 채용
기업형태
중소기업
접수기간
2024년 11월 04일(월) ~ 2024년 11월 10일(일)
모집직무
채용인원
0명
회사위치
근무지역
지원방식

상세내용


끊임없는 혁신, Market Creator

에코마케팅은 늘 최초입니다.

기존의 관습과 문법을 따르지 않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직접 만들어가기 때문입니다.


  • 대한민국 최초의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
  • 최초로 코스닥 상장한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 최초로 고객사를 직접 만드는 회사


에코마케팅의 고객사들은 적게는 3년, 길게는 10년까지도 함께합니다.

업계 TOP tier 고객사들이 가장 신뢰하는 마케팅 파트너사로서

오직 실력과 결과만으로 수많은 장기 고객사들과 성공 신화를 함께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은 고객사를 영업하지 않습니다. 직접 만들어냅니다.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고, 마케팅 4P 전반을 책임지는 신사업(*비즈니스 부스팅)을 전개했습니다.

월매출이 1~2억 수준이었던 브랜드들이 10배 이상 성장하였고, 에코마케팅도 함께 성장했습니다.

*비즈니스 부스팅이란? (보러가기)


그 결과, 광고 업계가 가장 어려웠던 2023년에 에코마케팅은 오히려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에코마케팅은 대한민국 10대 광고 회사 중 6위를 기록하며 (작년 대비 2순위 상승)

대기업 계열사가 아닌 회사 중 온/오프라인 종합 기준 1위에 등극했습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 컴퍼니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23년 대한민국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현황> ©한국광고총연합회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혁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Market Creator로서 새로운 시장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면

또 다른 최초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면, 지금 도전하세요!



아트 디렉터는,

BranDR 마케팅 팀에서 진행할 모든 프로젝트의 비주얼을 총괄합니다. 영상 제작부터 화보 기획, 사이트 디자인, 이벤트 기획 그리고 팝업 기획까지 모든 BranDR 프로젝트에 필요한 키 비주얼을 제안하고 제작하는 비주얼라이저입니다.


■ 주요 업무

  •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프로젝트 키 비주얼(무드보드 제작, 레퍼런스 리스트 업 등) 아이디어 제안 및 기획
  • 이미지/영상 콘텐츠 기획 및 프리-프로덕션(Pre-production) 업무
  •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
  • 레이아웃, 타이포 디자인 제안 및 제작
  • 기획서, PT 디자인 제안 및 제작


지원 자격

  • 디자인 관련 경력 3년 이상 보유한 분
  • Adobe Photoshop, Illustrator 등 편집툴 활용 능력이 우수한 분
  • 유관 인력들과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분
  •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이미지를 주도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분
  • 디테일에 대한 기준치와 책임감이 높으며 비주얼라이징 전반에 대한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는 분
  • 포트폴리오 첨부 가능한 분 (본인 기여도 기재 필수)


우대 사항

  • 시각 예술 / 영상ꞏ이미지 디자인 관련 전공한 분
  • Adobe Premiere Pro, After Effect 중급자 이상인 분
  • 이미지/영상 촬영의 프로덕션 프로세스 이해도가 높은 분
  • 스토리보드 제작이 가능한 분
  • 광고, 예술, 패션, 문화 트렌드를 잘 이해하고 있는 분
  • 다양한 콘텐츠에서 레퍼런스 포인트를 명확하게 잡아낼 수 있는 분
  •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분
  • 촬영 이동 시 법인 차량 운전 가능한 분


급여 사항

  • 이전 경력에 따른 협의 진행


근무 조건

  • 정규직 (수습기간 최대 3개월)
  • 근무지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35다길 42, 한국루터회관 10F, 15F 에코마케팅
  • 업무 시간 : 주 5일, 10:00 ~ 19:00



함께하게 될 'BranDR 마케팅 팀'은,

에코마케팅의 압도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과 브랜딩이 결합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는 팀입니다.



Branding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이미지,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 심상을 형성하고 가치를 높임)

+

Direct Response (구매, 가입 등 즉각적인 퍼포먼스를 만들어냄)



Branding은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시장에 전달하여 상호작용하며 우리의 고객을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고객의 머리속에 니즈가 생길 때 우리의 브랜드가 먼저 떠오르도록 포지셔닝 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죠.

따라서, 다양하게 전개되는 브랜딩 활동들은 종합적으로 고객들과 상호작용하고 긴 시간 소통하며 심상을 만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각각의 액션 하나하나가 고객 형성에 있어서 실질적인 기여를 얼마나 하였는가를 파악하기란 아무래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콘텐츠 조회수/노출수/상호작용 등의 지표들 그리고 프로젝트 관련 키워드 쿼리량(Query)의 변화 등을 통해 유추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한편 DR(Direct Response) 마케팅은 즉각적인 반응을 만들고,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특화된 마케팅 방식입니다. 정확하게 측정된 데이터로 결과를 판단, 이를 바탕으로 시장 상황, 구매 심리 요인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시장의 반응을 유도하여 고객을 확보합니다. DR 마케팅 전략은 단기적인 액션이 고객 형성 측면에서 얼마나 기여하였는가를 가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기적인 액션이기에 장기적으로 브랜드의 가치가 고객에게 잘 전달되었는가를 판단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그런데, 

꼭 Branding은 구체적 측정이 어렵고, 즉시 고객 확보로 이어지지 못하는 것일까요?

꼭 DR 마케팅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어렵고, 단기적인 관점에서만 활용되어야 할까요?

Branding과 동시에 DR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은 없는 것일까요?


저희는 수많은 클라이언트들이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켜줄 솔루션을 찾고 있고, 원하고 있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마케터와 크리에이터 역시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딩을 하는 분들은 나의 전략과 액션이 어떤 결과로 이어졌는지, 어떤 기여를 했는지 명확하게 알고 싶을 것이고,

DR 마케팅을 하는 분들 역시  단기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브랜드 형성에 크게 기여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저희가 찾아낸 이 새로운 시장을 함께 만들어갈 Market Creator 동료 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 서류 전형 → 면접 전형 → 최종 합격
  • 지원 서류 : 이력서(선택), 포트폴리오(필수)
  • 지원 서류 안내 및 참고 사항
  1. 포트폴리오에 본인의 기여도 및 역할, 프로젝트 인원, 프로젝트 기간을 상세하게 기재해주세요. 
  2. 웹 링크(구글 드라이브, 노션 등)로 서류 제출 시, 접근 권한을 꼭 열어주세요.
  • 적합한 지원자 발생 시 서류접수 기간 중 면접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합격 여부와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에게 서류 및 면접 전형 결과에 대한 안내 메일을 드립니다.
  • 입사 지원서 최종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검토하신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기간 : 2024년 11월 10일(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기타 사항

  • 입사지원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형 진행 과정에서 별도의 교통비, 면접비, 실기테스트 비용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우대합니다.
  • 채용관련 문의사항은 에코마케팅 커리어 사이트 FAQ (https://echomarketing.career.greetinghr.com/)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FAQ외의 문의는 recruit@echomarketing.co.kr로 문의주시면 검토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해당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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