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83일 전
식품 MD(인턴/1년)[그립(Grip)을 소개합니다]
그립(Grip)은 새로운 모바일 커머스 시장을 개척한다는 사명으로 2018년 8월에 설립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그립을 통해 판매자는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소비자는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대화하며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립 클라우드(Grip Cloud)도 소개합니다]
그립 클라우드(Grip Cloud)는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라이브 방송 툴로서 업계 최고의 기업들이 선택한 미디어 커머스 SaaS 솔루션입니다.
자사몰을 가진 기업들이 손쉽게 라이브와 쇼츠를 서비스 할 수 있게 하여, 브랜딩과 매출성장을 하실 수 있게 합니다. 현재 한국, 일본의 고객사를 통해 커머스, 스타트업, 오프라인,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립컴퍼니(Grip)는 이렇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Everyone can sell” 그립의 비전은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누구나 판매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국내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전문앱으로 지난 2019년 4억원에서 시작한 거래액이 2020년 243억원, 2021년 858억원으로 늘어난데 이어 2022년도에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여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그립컴퍼니는 이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판매 상품과 그리퍼(그립 내 방송 진행자)와 함께 고객 가치에 집중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립컴퍼니(Grip)는 이렇게 일하고 있습니다]
1. "Go for it!" Attitude : 우리는 해봅니다. 그리고 또 해봅니다!
2. Real Impact : 세상에 가치 있는 서비스를 만듭니다.
3. Integrity comes first : 스스로에게 떳떳합니다.
4. Passion for People : 사람에게 진심을 다합니다.
그립컴퍼니에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및 핵심 인재들이 자율과 책임의 문화 속에서 활기차게 일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동료들과 가슴 뛰는 경험을 함께할 Right People 동료를 기다립니다.
[그립컴퍼니(Grip) 보도 자료]
· 그립컴퍼니,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사업' 진행(https://buly.kr/9XJog93)
· ‘라방’ 강자 그립(Grip), 4년만에 年거래액 700배 증가(https://url.kr/3sk6m8)
· 그립(Grip) 집들이, 사무실 전체가 라방 '스튜디오' 같네(https://url.kr/3hrpo7)
· 그립 클라우드, '협력 파트너스' 서비스 정식 출시(https://buly.kr/1sti79)
· 그립 클라우드, 미디어커머스 솔루션 2.0 업그레이드...고객 쇼핑 경험 강화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발판 마련(https://buly.kr/2qX1PDm)
[그립컴퍼니(Grip) 소개 페이지]
· 그립(Grip) 페이지(grip.show)
· 그립 클라우드(Grip Cloud) 페이지(gripcloud.show)
· 그립컴퍼니 채용 블로그(https://blog.naver.com/grip_recruit)
· 그립컴퍼니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company/grip-live/)
[팀 소개]
그립 라이브의 차별성은 "1인 방송"에서 시작됩니다. 합류하게 될 “채널성장팀”은 사장님(셀러)을 영입하고 육성하는 부서입니다. 동대문 패션, 생산자, 전통시장, 농장, 오프라인 매장 같은 다양한 방식의 셀러들을 영입하고, 입점한 셀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을 기획하고 수행하는 팀입니다.
흥과 정이 넘치는 사장님들과 함께 울고 웃는 러닝메이트가 되어 사장님의 성공을 돕는 보람 있는 일을 하게 됩니다. 현업에서 최전선에 있는 채널성장팀의 일원이 되어 팬덤 기반의 관계형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함께 개척해 나갈 열정적인 지원자를 찾습니다.
[주요 업무]
머천다이징(merchandising)은 제품의 판매를 위해 소매 소비자에게 기여하는 모든 행위를 일컫는 말입니다. 머천다이징을 하는 사람을 머천다이저(MD)라고 하며, 상품화의 모든 과정을 통해 판매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디테일한 상품 관리, 방송 관리, 성장전략 기획, 상품 기획, 신규 셀러 발굴, 프로모션 기획 및 방송 기획을 진행하게 되며,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Needs 파악, 데이터 분석하여 성장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출과 수익을 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라이브는 상품과 가격 외에 방송자, 콘텐츠, 톤앤매너 같은 감성적인 요인들도 구매전환율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방송자의 스타일, 텐션, 소통능력, 전문성, 유머, 성격 등등 정성적인 요인들을 파악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관심과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고 소통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성향이라면 이 일을 보람되고 즐겁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신규 셀러 영입 및 소싱
• 신규 셀러 성장과 육성 전략 기획 및 운영
• 라이브 방송 기획 및 분석
• 카테고리 거래액 확대 및 수익 관리
• 셀러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략기획 및 실행
• 열정도전 정신이 강하신 분
• 식품/패션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상 능력 보유하신 분
• 콘텐츠 기반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으신 분
• 오프라인/백화점몰/홈쇼핑/오픈마켓/소셜커머스 해당 카테고리 MD 근무 경험자
• 신규서비스,카테고리의 기획/분석/전략 제시 가능한 경력
• 스타트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유연한 사고 & 빠른 실행력)
• 그립의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으신 분
• 카카오 통근버스 이용(정기권/일일권 구매 사용)
• 카카오 사내식당 '춘식도락' 이용
• 카카오 카페테리아 'Kafe' 이용(할인가 이용)
• 성장지원비(자기계발, 체력단련 등)
• 통신비 지원
• 그립(Grip) 임직원 쿠폰
• 서류 전형 > 1차 면접(직무&문화 적합성) > 최종 합격
[참고 사항]
• 직무 및 직책에 따라 레퍼런스 조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입사 후, 3개월의 수습기간이 적용됩니다. 수습기간 평가에 따라 수습이 연장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면접 결과에 따라 추가 전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입사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입사)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