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71일 전

[팀스파르타] Growth Product Manager 인턴
[팀스파르타] Growth Product Manager 인턴
기업형태
스타트업
접수기간
2024년 12월 03일(화) ~ 2025년 03월 04일(화)
모집직무
채용인원
0명
회사위치
근무지역
지원방식

상세내용

🚀 팀스파르타의 스쿼드 집중채용이 진행 중입니다! (~12/04 수요일) 🚀

그로스 PM, 그로스 마케터, 콘텐츠 디자이너로 구성된 스쿼드는 목표 중심의 협업 팀으로,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쿼드 집중 채용은 단순히 동료를 찾는 것을 넘어, 함께 도전하고 성장할 파트너를 찾는 여정입니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지원자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위해 빠우성한 혜택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스쿼드 집중채용 지원자 한정 빠우성한 혜택 🎁


💨 "빠르게" 혜택

  • 원클릭 지원(노션 이력서, 링크드인 프로필 등 링크 지원 가능)
  • 48시간 내 서류 결과 안내
  • 모든 채용 과정 2주일 이내 완료


🌟 "와우하게" 혜택

  • 재직자 배려, 인터뷰 가능 시간 20시까지 확대
  • 입사 전, 실무자와의 티타임 제공 (희망자 한정)


🤝 "진정성있게" 혜택

  • 채용 담당자와의 콜챗을 통한 채용 핵심 정보 제공 (신청자 한정)
  • 메일로 사전 질문 제출 시, 면접관이 직접 답변 제공


팀스파르타는 여러분과 함께 도전과 성장을 이뤄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내일배움캠프 Growth Product Manager에 대해 소개해요

  • Growth Product Manager는 팀스파르타의 IT 부트캠프 내일배움캠프의 사업적 성장을 이끄는 포지션 입니다. Growth PM은 7명의 PM과 1명의 CRM Manager가 있는 그로스 파트에 소속되어, 타 부서의 마케터/개발자/디자이너/CX매니저와 함께 매트릭스 조직을 구성하여 함께 머리 맞대고 일합니다.
  • 내일배움캠프는 IT 직무 부트캠프 시장에서 규모 1위로 운영되고 있는 국비지원 교육 브랜드입니다. 2024년 연 매출 500억이라는 높은 목표를 달성하고 있으며, 모두가 전공에 국한되지 않고 웹/앱/게임개발, 데이터분석, 디자인, PM, 창업 등 IT 업계로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큰일' 내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캠프의 매출 증대와 장기적 성장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실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 Growth Product Manager은 이렇게 일해요

  • 논리적이고 유쾌한 사고를 할 수 있고, 숫자로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실행력을 갖추신 분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거예요.
  • 디자이너, 개발자, CX 등 비즈니스 이해도가 높은 스쿼드에서 원팀으로 일하며,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실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Amplitude, Hackle, Mixpanel, Redash, Beusable, Zapier과 같은 tool 활용은 물론, 자체 개발된 백오피스를 통해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빠른 실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1) 문제 정의 방법

  • 예시 상황 : 지난 주 대비 매출 트랜드가 떨어졌다.
  • 단편적 문제정의
  • 결제 전환율이 지난 주 대비 20% 떨어진 것이 문제다. (현상 = 문제라고 정의)
  • 스파르타적 문제정의
  • 주요 결제 페르소나인 개발 초보자의 불안감을 해소할 액션이 없는 것이 문제다. (현상의 원인 = 문제라고 정의)
  • 문제 정의 방식

① 결제 전환율이 지난 주 대비 20% 떨어졌다. 어떤 퍼널에서 전환율이 떨어졌을까? (퍼널 분석)

② 결제 직전 퍼널에서 전환율이 떨어졌다. 결제를 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페르소나 정의)

③ 결제자의 90%는 개발 초보자다. 이들은 왜 지난 주에 결제했을까? (결제 원인 파악)

④ 지난 주, 개발 초보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혜택 프로모션이 마감되었다.

⑤ 현재, 주요 결제 페르소나의 불안감을 해소할 액션이 없다.


2) 가설 설정 방법

  • 예시 상황 : '지원동기 제출' 퍼널에서의 전환율이 낮다.
  • 단편적 가설 설정 : 지원동기 예시 카피를 변경하면 → 유저들의 지원서 제출률이 늘어날 것이다.
  • 스파르타적 가설 설정
  • 가설의 근거 수집 : 지원동기 작성 퍼널에서 이탈하는 유저의 90%는 직장인이다.
  • 가설 : 직장인 지원동기 예시를 보여주면 → 공감대를 형성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 → 이탈 유저 90% 중 30%가 지원서를 제출할 것이다. 어떤 예시가 더 효율이 좋을지 A/B Test 실험을 설계해보자!


3) 액션 진행 및 성과 파악

  • 예시 상황 : 기존 부트캠프 코스의 포지셔닝을 피봇하여 수요가 있는지 테스트 한다.
  • 단편적 액션 : 디자인 1주 + 개발 2주로 설정 후 한 달 뒤에 배포 후, 결제자가 늘었는지 측정한다.
  • 스파르타적 액션
  • 개발, 디자인 리소스 없이 노코드툴을 활용해 빠르게 테스트하고, 하루만에 페이지를 배포한다.
  • 광고 효율, 랜딩페이지 PV, CTA 클릭률, 피봇된 UTM으로 인입된 고객의 전환율을 따로 측정한다.



🧑‍💻 합류하면 이런 업무를 해요

  • 내일배움캠프의 매출 증대와 장기적 성장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합니다.
  • 고객경험 개선과 퍼널 효율화를 위한 제품 개선과 스케일업 전략을 함께 실행합니다.
  • 고객의 니즈와 산업 동향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가설과 실험을 통해 실제 고객으로 전환을 유도합니다.
  • 고객의 유입부터 구매 퍼널까지 AARRR의 사고를 기반으로 구매 전환을 만들어냅니다.



🔎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PM/PO/신사업 업무나 관련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분 (경력보다 성장 가능성과 의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해본 경험이 있는 분
  • 사업적 관점으로 프로덕트를 이해하고, 팀과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할 준비가 되어 있는 분
  •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제한된 리소스 내에서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분



👍 이런 분이라면 더 좋아요

  • 빠르게 실행하며 배우고 성장하는 것에 흥미가 있는 분 (작은 실패도 괜찮아요!)
  • 간단한 마케팅/그로스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는 의지가 있는 분
  • IT/교육 도메인에 관심이 있고, 팀과 함께 성장하는 데 진정성을 가지신 분



🚢 합류 여정을 안내드려요

  • 서류 전형 > 화상 인터뷰 > 대면 인터뷰(실무+컬쳐핏) > 최종 합격
  • 지원 시 일주일 이내로 합격 여부와 관계 없이 메시지를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 채용절차는 상황에 따라 일부 전형이 생략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제출 서류 :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선택)



✔️ 참고해 주세요

  • 본 포지션은 6개월 체험형 인턴 공고이며,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피플팀(people@teamsparta.co)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FAQ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팀스파르타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지원 직전 망설이고 있는 당신의 모든 고민, 콜챗으로 타파해드립니다!"

  • 팀스파르타 채용 포지션별 특성, 조직 문화, 비전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드려요.



🤔 이 공고를 보고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팀스파르타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인재를 추천하실 수 있답니다.

추천해 주신 인재가 입사하면, 추천 보상금 100만 원을 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해당 홈페이지 또는 직접 문의를 통해 안내 받으세요.

A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