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64일 전
뷰티 콘텐츠 마케터 (인턴)About
트렌디어는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시장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떠오르는 시장 기회를 발굴하고, 리테일러, 브랜드, 제조사가 보다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아마존, 세포라, 올리브영 등 전 세계 19개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되는 상품 공급 및 소비자 수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개별 고객의 상품 기획, 마케팅, 유통 업무 과정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올리브영, 쿠팡,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 K-뷰티를 대표하는 기업부터 2,500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Trendier를 활용해 신제품 기획,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AI 기반 솔루션을 더욱 확장하여, 데이터 인사이트를 넘어 고객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혁신하는 글로벌 AI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산업을 혁신할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Responsibilities (담당 업무)
• 국내외 H&B (뷰티/건기식) 시장 데이터를 분석하고, 콘텐츠를 기획 제작합니다.
•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 트렌드 키워드를 발굴합니다.
•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를 수행하여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합니다.
• 팀 내부 제품, 마케팅, 고객팀과 협력하여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Requirements (자격 요건)
• 데이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분 (예: 인사이트 리포트, 뉴스레터 등)
• 데이터 분석 / 트렌드 분석 업무 가능자
• 새로운 도구를 빠르게 학습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팀 및 이해관계자와 협업할 수 있는 능력
• 뛰어난 문서 작성 및 의사소통 능력
• 성장 마인드를 지닌 분
Additional Qualifications (우대 사항)
• 글로벌 뷰티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도
•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 활용 경험
• 뉴스레터 운영 또는 콘텐츠 마케팅 경험
• 영어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 문서 작성 가능하신 분
혜택 및 복지
• 홍대역 1번 출구 1분 거리
• 쾌적한 사무 환경 (위워크)
• 간식, 커피, 음료, 맥주 등 무제한 제공
• 식대 / 업무 교통비 지원
프로세스
뷰티 콘텐츠 마케터 (주니어) 포지션의 지원자는 아래의 채용 프로세스를 거치게 됩니다.
각 단계별로 평가 후 합격자에 한해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1. Screening Call (30분)
2. Data Analyst Interview (60분)
3. Cross-functional Interview (50분)
4. Leadership Interview (60분)
5. Offer St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