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자인 인터뷰,
메디코이편
지금부터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메디코이 상품기획팀 브랜드매니저 이유나 차장입니다.
저는 상품의 기획 마케팅과 유통까지 브랜딩에 대한 디렉트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
메디코이는 국내대형병원의 R&D인프라를 바탕으로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회사에서 탄생한 더마톨로지컬 코스메틱입니다.
저희는 항체와 바이오마커를 연구하는 회사로,
피부노화에 관여하는 바이오마커를 찾다 우리 몸안에 존재하는 노화인자 nox2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nox2를 다스리는 자사단독 특허성분인 세라녹스를 개발,
이러한 성분을 담은 근본적인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메디코이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항산화 앰플을 추천드립니다.
피부과에서 항산화 재생관리로 사용하는 앰플을 홈케어링 할 수 있게
이런 주사기(인젝션) 타입으로 만든 제품인데,
저희 특허성분 세라녹스가 가장 고함량인 80000ppm 함유되어있어
한 바이알로도 즉각적인 피부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이에요
이러한 이유로 간호사분들 선호도 1위로 꼽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 MEDIKOii Bio-Active Vital Shot Ampoule -
메디코이가 서울아산병원에 이어, 서울대병원까지
권위있는 3차 대형병원 의료용품점 5개지점에 입점되었습니다.
또한 현재는 추석을 맞이하여 선물하시기에 좋은 구성으로
추석기프트 세트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브랜드 홈페이지는 쇼핑몰로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브랜드의 감도를 알리는 제일 첫 시작과 같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디자인 감도가 높은 업체와 작업하고 싶었고,
디자인과 트랜드에 이해도가 뛰어난 뮤자인을 컨택하여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브랜드컨셉을 전달하는 비주얼작업.
두번째는 사용자의 편의와 쇼핑으로 연결할 수 있는 ux, ui 부분입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비주얼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서로간의 소통과 결과물이 잘 나왔던 점이구요.
아쉬웠던 건 저희측이 아무래도 코딩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다 보니
추후 운영관리에 있어 뮤자인에 의존적일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런 부분은 점점 서로에게 원활하게 진행될 거라 생각됩니다.
쇼핑몰 구축 후 바로 2018년 WEB I-Award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어요.
각 파트별 담당자분들 모두가 이 프로젝트에 대한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일해왔기 떄문에 얻게 된 의미있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메디코이는 병의원채널에서 전개하는 고기능성 OTC제품으로 출발했습니다.
올해부터는 MASS 시장으로 확대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통해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현재 미국을 비롯한 해외 9개국 수출 중인데 내년도엔 중국법인설립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세계 시장 속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 연구실 -
메디코이 MEDIKO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