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채용공고] 공간의 힘을 믿는 당신을 찾습니다.

로모의 첫 번째 공개 채용(~6/22금)

사회혁신기업 (주)로모


ROMOR?

로모는 혁신적인 공유공간 모델을 구체적으로 실험해온 멤버들이 모인 사회혁신기업입니다. 도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기획·운영·연구하고, 주민 중심 생태계를 만드는 지역 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개인이 자기다움을 존중받는 사회가, 진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라고 믿습니다. 누구나 동등한 삶의 주체로서, 편안하게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어요. 공간의 힘을 믿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사회와 더 나은 회사 모두를 만들고 싶은 우리는, 가치와 원칙을 지키며 함께 만드는 조직문화를 추구합니다.


우리의 핵심가치

― 자율적인(Autonomous) 우리는 자유와 책임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개인들의 조직을 지향합니다.

― 솔직한(Honest) 우리는 누구나 조직과 사업을 솔직하게 마주할 기회와 의무를 가집니다.

― 존중하는(Respectful) 우리는 개인의 고유한 가치를 존중하며, 내가 나다울 수 있는 회사를 만듭니다.

― 실험적인(Experimental) 우리는 당연한 것들에 문제의식을 제기하고, 다양한 실험과 피드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 탁월한(Excellent) 우리는 높은 수준의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일으킵니다.

― 공존하는(Coexistent) 우리는 언제나 나와 함께 일하는 조직, 나와 연결된 사회를 인식하고 행동합니다.


기타 회사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브런치, 페이스북을 참조하세요.


모집 분야 및 채용 인원

경영지원(경력) 1명

홍보(경력) 1명

바리스타(경력) 1명


전 분야 지원 자격 및 공통 업무

지원 자격 : 만 19세 이상

경력 기준(2년)의 경우, 4대 보험 가입기간 만을 산정하는게 아니라 모든 종류의 개인/단체 소속 이력을 포함합니다.

공통 업무 : 각자 맡은 분야는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서울하우징랩* 커뮤니티 매니저의 역할을 맡습니다. 협의 하에 일정 시간 동안 카페 근무 및 이용자 응대, 공간 운영 관리 업무를 함께 합니다.

※ 로모는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발주한 서울하우징랩(공간 관련 기사 링크) 운영사로 최종 선정되어 공간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상세 업무


― 경영지원 

로모의 경영지원 사무 전반을 담당합니다.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해서, 회사를 나아가게 하는 Mover의 역할이에요. 모든 구성원이 경영지원 사무를 경험한 만큼 그 역할과 중요성에 공감합니다. 함께 도울 준비가 됐습니다. 현재는 작은 규모라서 사무 범위가 넓지만, 회사의 성장에 따라 담당 사무는 세분화되고, 전체 경영지원 사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될 거예요. 특히 좋은 조직을 만들고 싶은 우리에게, 앞으로의 역할과 책임이 큰 자리죠!

주요 업무

재무 관리 및 경영 기획 : 사업 예산안 기획/집행 및 사업 전략 수립

세무/회계 : 세금 처리, 자금 관리, 정산 결산 등(세무법인과 소통)

노무 : 각종 임금 지급, 퇴직금/연차 관리 등

총무 : 시설/물품 관리

기타 각종 행정 업무

지원 자격

경영지원 사무 경력(재무회계) 2년 이상

재무회계, 경영 전략에 근거한 사업적 판단 능력

우대 사항

인사/재무 등 프로세스 개발 경험 있으신 분

이카운트 ERP 등 전자행정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분

담당 사무를 동료에게 친절히 설명할 수 있는 분


― 홍보 

로모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담당합니다. 회사 바깥으로 나가는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맡는다고 볼 수 있어요. 서울하우징랩의 경우, SH공사와 로모, 입주팀 등 수많은 주거 단체·기관의 사업을 외부에 알리고,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협업을 돕습니다. 그 외에 이동 약자가 대상인 유니버설 플레이스 디자인 사업의 공간 매뉴얼이나 지역 재생사업의 지역 콘텐츠, 자료집 등 콘텐츠 아카이빙도 맡습니다. 스타트업의 특성상, 직접 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홍보 업무가 필요합니다. 뛰어난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자질이 필요하며, 로모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중요하고 멋진 자리예요 :D

주요 업무

대외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메시지 개발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프로그램 기획/진행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콘텐츠 개발/아카이빙

언론 응대, 미디어 관계 유지 및 위기관리

SNS 채널 관리 : 페이스북, 블로그 등

지원 자격

언론 홍보 및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경력 2년 이상

보도자료 작성, 홍보 콘텐츠 제작 역량, 행사/프로그램 기획력

우대 사항

언론사, 소셜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채널 운영해본 분

포토샵 등 콘텐츠 디자인 가능한 분

청년, 주거 등 사회 문제 관련 활동 경험이 있는 분


― 바리스타 

서울하우징랩의 입구에 위치한 카페 운영 전반을 담당합니다. 작은 정원과 원목 가구,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하는 카페예요. 단순히 커피 제조만 집중하는 게 아니라, 지역 주민과 시민, 입주팀 모두에게 편안하고 열린 공간을 만들려는 의지와 감각이 중요한 자리죠. 현재 기초 장비/가구만 준비된 상태고요. 오픈 멤버로서 카페 기획, 장비/물품 구매, 메뉴 개발부터 실제 운영까지 A-Z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올 연말쯤 된다면, 사람들은 모두 이 카페와 바리스타님을 서울하우징랩의 얼굴로 기억하게 될 거예요. 또 저희는 서울하우징랩 외에도 다양한 공간 사업을 준비 중인데요. F&B 분야의 책임자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습니다 :)

주요 업무

― 카페 운영 관리 전반 : 구매, 제조, 정산, 서비스, 시설관리 등

― F&B 서비스 개발/제조/관리

― 카페 운영 시스템 구축 : 매뉴얼 제작, 직원 교육 등

― 방문객 및 입주팀 응대

지원 자격

― 바리스타 경력 2년 이상

― 뛰어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우대 사항

― 각종 공유/커뮤니티 공간 사업에 관심 많은 분

― 아르바이트 채용, 교육 등 직원 관리 경험이 있는 분

― 따뜻한 마음과 인내로 고객을 대할 수 있는 분


근무 조건

― 고용 형태

경영지원 : 정규직(수습기간 2개월) 

홍보 : 정규직(수습기간 2개월)

바리스타 : 계약직(수습기간 2개월, ~'19.12.31)

― 연봉 : 전 분야 공통 2,800만 원 이상 (세전, 최종 금액 및 세부 내역은 개별 협의)

― 근무 일시 : 주 5일 기준, 일 8시간 내 탄력근무(출근은 오전 8시~10시부터) 가능하며, 세부 일시는 협의합니다. 카페 운영을 책임지는 바리스타 분야의 경우, 별도로 협의합니다.

― 근무 장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서울하우징랩 사무실 (영등포구청역과 영등포시장역 사이)

― 복리후생 : ※ 기본적으로 근로기준법을 준거하며, 여러분과 함께 멋진 우리만의 복리후생 제도를 만들고 싶습니다 :)

보편적 복지 : 4대 보험, 법정 연차 휴가, 간식/음료 지원, 넉넉한 개인 사무 공간(서류/의류 사물함 포함), 기타 편의 공간(게임룸/릴렉스룸) 이용, 노트북/사무용품 제공

선택적 복지 : 주드로와 하이개그 레슨, 나무와 수원 골목 투어, 훈훈과 마블/DC 코믹스 공략


채용 일정

채용은 서류 전형과 대면 면접 전형으로 나뉩니다.

― 서류 접수:  6/22(금) 24:00까지

마감기한 초과시 접수하지 않습니다.

― 서류 합격자 발표: 6/24(일) 오후

합격자/불합격자 모두의 이메일로 개별 통보하며, 홈페이지에도 공고됩니다.

― 1차 면접: 6/25(월)~26(화) 양일 (면접시간 개별 협의)

― 2차 면접: 6/27(수)~28(목) 양일 (면접시간 개별 협의)

― 최종합격자 발표: 6/28(목) 저녁

― 채용 시 근무 시작일: 7/6(금)

근무 시작일은 조정 가능합니다.


제출 서류

―▶ 필수 : 입사지원서 1부 (아래 다운로드 클릭)

한글과 워드 둘 중 편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해주세요.

―▶ 선택 :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문서일 경우 5페이지 이하, 영상일 경우 5분 이하) 등

단, 홍보 분야 지원자는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입니다. 타 분야의 경우, 추가 서류 제출 여부는 선택사항으로서 당락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홍보 분야 추가 모집용 입사지원서

모든 서류는 하나도 빼놓지 않고 꼼꼼히 읽습니다 :)


지원 방법

― 모든 서류를 공식 이메일 romor@romor.kr 로 제출

모든 파일명은 (회사명)_(지원분야)_(지원자명)_(서류명)으로 통일

예시) 로모_홍보_홍길동_입사지원서.zip

모든 문서는 PDF 파일로 변환하며, 파일이 2개 이상일 경우 모든 파일을 1개의 ZIP 파일로 압축해 제출

정상적으로 수신된 메일은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반드시 수신확인 답장을 합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문의

― 대표 메일 romor@romor.kr

평일 저녁이나 주말은 응대가 어려워요ㅜㅜ 저희도 사생활이 있답니다★


유의 사항

입사지원서에 포함된 항목 외에 요구하지 않은 개인 정보(성별, 나이, 학력, 가족관계 등)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각 전형 및 최종 합격 발표 후에 요청드리겠습니다.

로모는 합리적인 이유 없이 성별, 연령, 신앙, 사회적 신분, 정치적 지향, 출신지역, 출신학교, 혼인‧임신‧출산 또는 병력(炳歷) 등에 의한 차등을 두지 않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