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파이브 크리에이터스 나잇 후기

창작자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 @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패스트파이브


지난 2018년 5월 25일 금요일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6층 라운지와 루프탑에서는 크리에이터스 나잇이 진행됐습니다. 크리에이터스 나잇은 창작자와 창작자를 꿈꾸는 사람, 창작자를 응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축제입니다. 수공예로 작품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리에이터스 마켓, 창작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한 토크 버스킹, 축제에 모인 모든 사람들을 위한 금요일 밤 루프탑 라이브 공연, 그리고 강남대로 야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맥주 한 잔까지. 기분 좋은 봄날의 금요일 밤을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으로 충족시키기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패스트파이브의 첫번째 크리에이터스 나잇


패스트파이브는 일하기 좋은 공간을 제공하는 공유 오피스 브랜드입니다. 이미 1인 기업, 스타트업, 중소기업, 외국계 기업, 대기업TF 등 800여 개 업체들이 오직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패스트파이브는 서울에만 12개 호점을 운영하고 있고, 2018년 안으로 서울 강남 지역 외에 성수, 을지로 등에 호점을 추가적으로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자신의 삶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매일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창작자라고 생각합니다. 예술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패스트파이브에서 일하는 모든 입주자 분들처럼 하루하루의 노력이 모여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창작자, 크리에이터라는 이름이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패스트파이브가 크리에이터스 나잇을 준비한 이유입니다.


창작자를 위한 시간, 크리에이터스 마켓



크리에이터스 나잇은 크게 세 가지 행사로 준비되었습니다. 첫번째 행사는 크리에이터스 마켓입니다. 패스트파이브 입주자 가운데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멤버 분들과 핸드메이드 작가분들의 장터 플랫폼인 아이디어스(http://www.idius.com)의 창작자 30분을 모시고 플리마켓을 개최했습니다.


마켓 소식을 공지할 때부터 많은 분들이 ‘월급 루팡’이 되겠다며 걱정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석해주셨는데요. 실제로 두 손 가득 사지 않을 수 없었던 예쁜 작품들을 구매하고 돌아가셨습니다. 셀러로 함께해 주신 창작자분들도 야외에서 노을과 야경을 바라보며 고객들을 만나는 경험이 참 특별했다는 소감을 전해 주셨습니다.


창작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토크 버스킹

실제로 창작자의 삶을 살게 된 분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으실까요? 그리고 지금은 직장인이지만 저도 창작자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 이런 궁금증을 가진 예비 창작자 분들을 위해 특별히 다섯 분의 연사를 모시고 20~30분의 짤막한 토크가 이어지는 토크 버스킹을 진행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관 국무부 통역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김져니님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져스> PD 강혁진님
크리에이터들의 성공을 위한 발판 와디즈 선임연구원 정욱조님
<퇴사 준비생의 도쿄> 저자 김주은님
<문장 수집 생활> 저자 온라인 편집숍 29CM 헤드 카피라이터 이유미님


토크 버스킹은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의 6층 라운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라운지에 의자를 가득 채워두었는데 늦게 오시는 분들은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토크 버스킹에 함께해 주셨습니다. 특히 이유미 작가님은 브런치 작가님으로 활동하고 계시고 이번 크리에이터스나잇에도 브런치와 패스트파이브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
 
창작자를 응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루프탑 라이브

많은 분들이 기대해 주신 크리에이터스 나잇의 특별한 순서! 바로 루프탑 라이브입니다. 강남대로 한복판에서 노을과 야경을 바라보며 라이브를 듣는 경험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분들에게만 주어진 특별한 선물이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크리에이터스 나잇에 함께해 주신 뮤지션, 먼저 <오왠>입니다. 인디 씬의 루키, 고막 남친 등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분입니다. 오왠의 공연이 진행된 오후 6시 30분 즈음,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음악에 푹 빠지기 좋은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저녁 9시, 불금을 더욱 핫하게 만들어 준 뮤지션 <윤현상>입니다. K팝스타로 이름을 알리고 얼마 전에는 ‘춘곤’ 이라는 싱글을 발표하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미로운 연주와 함께한 윤현상의 공연도 많은 분들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방문하신 분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까지


패스트파이브 크리에이터스 나잇 사전 참가 예약을 하신 분들에게는 루프탑에서 어메이징 브루어리의 맥주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무료 쿠폰이 지급되었습니다. 그리고 세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와플 선물, 100% 당첨이 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참석을 할 수 있었는데요.


경품은 GAZESHOP의 블루투스 스피커, 공기청정기 등 엄청난 선물이 준비되어 행사에 함께해 주신 분들의 큰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행운의 주인공이 되신 분들 모두 축하 드립니다.


패스트파이브 크리에이터스 나잇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자신의 삶을 새롭게 만들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패스트파이브는 멤버들의 커뮤니티와 일상을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분들을 위해 알찬 행사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창작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패스트파이브가 궁금하다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