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 아임히어-Work와 함께 알아보기!

주식회사 엘핀

No.1 위치기반 근태관리 서비스

아임히어-Work 입니다~

오늘은 근태관리가 특히 어려운

외근직, 영업직과 관련한 제도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근무시간 기록이 쉽지 않은

외근직, 영업직 등을 위한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

아임히어-Work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ㅇ.<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란?

‘출장이나 그 외 사유로 근로시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업장 밖에서 근로하여

근로시간을 산정하기 어려운 경우 허용되는 근로시간제’ 입니다.

실제 근무시간을 기록하기 어려워

근로자와 사용자가 합의한 근로시간을 실근로시간으로 간주하는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밖에서만 근무하면 모두 적용 가능할까요?

전혀 아닙니다!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의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업장 밖에서 근로해야 함

2. 근로시간을 감독하는 관리자 없이 근로해야 함

3. 업무의 실근로시간의 산정이 어려움

위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주근로시간은 어떻게 정해야 할까요?

기준근로시간 범위 안에서 근로자와 사용자 사이에 소정근로시간을 정하거나,

근로자 대표와의 서면합의로 간주근로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초과근무가 필요할 경우에는 업무 수행에 통상 필요한 시간을 근로한 것으로 보지만

이는 산정이 어려워 분쟁의 소지가 있을 수 있어요.

근무시간과 관련한 분쟁을 방지하려면,

무엇보다 근로자의 근무현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외근직이나 영업직의 경우 사업장 밖에서 근무를 해야 하니

근무자의 위치도 파악할 수 있다면

사업장 밖이더라도 근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좋겠죠!

그런 점에서!!

저희 아임히어워크는 위치 기반 근태관리 서비스로,

GPS와 이동통신사 기지국 정보를 활용하여

위/변조 조작 없이 위치인증이 가능하답니다!

기지국 정보가 있어 혹여 직원들이 위치 조작을 했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고,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 근무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스케줄 등록을 통해 외근 스케줄 관리도 가능하답니다!

또, 관리자에게는 별도의 관리자 웹페이지를 제공하기에

지점별 근무자 현황과

근무자별 근태 현황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현재 아임히어워크는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9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 무료 체험 기간도 있으니

바로 가입하러 가야겠죠 ?

Sales@lfin.kr

주저하지 말고 문의 주세요 ~ !!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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