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위치기반 근태관리 서비스
아임히어-Work 입니다~
오늘은 근태관리가 특히 어려운
외근직, 영업직과 관련한 제도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근무시간 기록이 쉽지 않은
외근직, 영업직 등을 위한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
아임히어-Work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ㅇ.<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란?
‘출장이나 그 외 사유로 근로시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업장 밖에서 근로하여
근로시간을 산정하기 어려운 경우 허용되는 근로시간제’ 입니다.
실제 근무시간을 기록하기 어려워
근로자와 사용자가 합의한 근로시간을 실근로시간으로 간주하는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밖에서만 근무하면 모두 적용 가능할까요?
전혀 아닙니다!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의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업장 밖에서 근로해야 함
2. 근로시간을 감독하는 관리자 없이 근로해야 함
3. 업무의 실근로시간의 산정이 어려움
위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사업장 밖 간주근로시간제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주근로시간은 어떻게 정해야 할까요?
기준근로시간 범위 안에서 근로자와 사용자 사이에 소정근로시간을 정하거나,
근로자 대표와의 서면합의로 간주근로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초과근무가 필요할 경우에는 업무 수행에 통상 필요한 시간을 근로한 것으로 보지만
이는 산정이 어려워 분쟁의 소지가 있을 수 있어요.
근무시간과 관련한 분쟁을 방지하려면,
무엇보다 근로자의 근무현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외근직이나 영업직의 경우 사업장 밖에서 근무를 해야 하니
근무자의 위치도 파악할 수 있다면
사업장 밖이더라도 근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좋겠죠!
그런 점에서!!
저희 아임히어워크는 위치 기반 근태관리 서비스로,
GPS와 이동통신사 기지국 정보를 활용하여
위/변조 조작 없이 위치인증이 가능하답니다!
기지국 정보가 있어 혹여 직원들이 위치 조작을 했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고,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 근무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스케줄 등록을 통해 외근 스케줄 관리도 가능하답니다!
또, 관리자에게는 별도의 관리자 웹페이지를 제공하기에
지점별 근무자 현황과
근무자별 근태 현황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현재 아임히어워크는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9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일주일 무료 체험 기간도 있으니
바로 가입하러 가야겠죠 ?
Sales@lfi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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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