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에서 마케팅 디자이너로

[한국 마케팅팀 디자이너] Jakie를 소개합니다.

(주)스푼라디오

주식회사 마이쿤 '스푼 라디오'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엔 대체 어떤 사람이 근무를 하고 있을까?


한 번쯤은 다들 그런 생각과 궁금증을 가진다. 

"저 회사엔 어떤 사람들이 근무 하는지 궁금하다!"


스푼과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하여, 그리고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분들과 공유하고자 '스푼을 만드는 사람들'을 한 명 한 명 인터뷰를 통하여 내부를 공개하기로 했다.



완벽한 인싸템 장착 



양말 어디서 사세요?



재키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바로 '양말'이다. 대체 어디서 저런 귀여운 양말들을 구매했을까? 싶을 정도로 귀엽고 예쁜 양말을 신고 출근하는 재키에게 물었다. 


"대체 양말 어디서 사세요? 양말이 정말 특이해요!"


그러자, 재키는 이렇게 대답했다.

"제가 양말이 특이하단 말을 여기서 처음 들었어요. 제가 비닐 바지를 입고 다니는 것도 아닌데..."





닉네임이 'Jakie'인 이유 


1. 중성적인 이름, 성별이 가늠이 가지 않아서

2. 짱구 극장판에 등장하는 비밀요원의 이름

3. '재클린'이라는 이름에서 비롯됌


(실제로 재키를 보면 재키라는 이름이 너무나도 잘 어울린다)



재키의 자리



마케팅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Q. 재키는 스카우트 제안이 들어오셔서, 입사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네, 맞아요. 저는 원래 그림을 그리던 프리랜서였어요. 강사에서, 프리랜서로 그리고 지금은 '회사원' 이 되었어요. 살면서 한 번쯤은 직장인도 해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입사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Q. 마케팅 디자이너로서의 삶은 어떤가요?


"저는 사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기에 '디자인'을 따로 공부한 적이 없었어요. 기획과 디자인은 다른 업무이니까요.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하는 건 동일하지만, 마케팅과 접목시키는 것은 또 다른 일이라고 생각해요. 마케팅 디자인은 저에게 새로운 세계이기도 하거든요. 그저 단순히 좋아하는 그림을 작업하는 것이 아니니까요. 디자이너로 소속되었지만 어느 정도의 마케팅 지식과 데이터를 볼 줄도 알아야 하기에 입사 후 많이 배우고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Q. 어디서 영감을 얻나요?


"저는 이전에 만들었던 작업물에서 영감을 얻는 편이에요. 관심 있던 전시회를 가기도 하고요."



Q. 앞으로 해보고 싶은 작업은?


"일본에서 더 많이 활용되고 있는 스푼 캐릭터 모코모니 캐릭터를 더 활용해서 작업하고 싶어요. 한국에서도 모코모니를 알리고 싶기도 하고요"




나는 그림을 그리는 사람 


원래 그림을 잘 그렸냐는 질문에 재키의 대답은, 

"어릴 때부터 그림 말고는 다른 일을 할 줄 몰랐어요" 라던지, 앞으로 만약 그림을 그리지 못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대답에 재키는 무조건 이번 생은 '그림'이라고 답했을 정도로 그림에 대한 애정이 가득하다.





당신의 회사생활이 궁금합니다

 


Q. 아침에 회사 오면 하는 일은?


"아침에 출근하면 회사 카페테리아에 있는 컵밥을 먹어요. 원래 인스턴트 음식을 잘 먹지 않는 편이지만, 출퇴근길이 멀다 보니 아침식사를 회사에서 하게 되었어요. 주로 먹는 메뉴는 '날치알'과 '참치마요 덮밥' 정도?"



Q. 회사 냉장고 최애템은?



"우유를 마십니다. 원래 탄산음료를 안 좋아하기도 하고, 점점 나이가 들면서 건강해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Q. 입사 후 가장 기억 남는 에피소드는?


"매 달에 한번 마지막 목요일에 회사엔 '피자데이'가 있어요. 저는 그 피자데이가 신선하기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피자 브랜드가 바로 도미노 였기 때문이에요" (도미노를 좋아함)



Q. 어떤 사람들과 일하고 싶으세요?


저는 의사소통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요. 완만한 의사소통이 되는 사람들 그리고 저와 관심사가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작업해보고 싶어요. 다른 시각에서 또 영감을 얻을 수가 있으니까요. 만약 제가 누군가의 사수가 된다면, 저는 저 또한 배울 수 있는 후배이자 동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당신의 사생활이 궁금합니다.



Q. 요즘 고민이 있다면?


"저는 출퇴근길이 워낙 멀어서 그게 가장 큰 고민이라면 고민이에요. 그래서 항상 칼퇴를 하는데, 그것 말곤 없는 것 같아요 하하"



Q. 본인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헐크"맨날 화가 나 있어서요. 아침에 출근할 때도 퇴근할 때도(출근길) 그리고 녹색 아이템이 많거든요"



Q.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떻게 해소하세요?


"저는 극한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잠이 와요. 그게 안 좋다는 소리를 듣긴 했지만(?) 그리고 저는 게임을 해요. 심즈라던지 밭 일구고 농장 짓고 그렇게 마음이 편안해지는 게임들 있잖아요."




재키가 그린 그림으로 제작한 굿즈 



한국 마케팅 팀원들이 재키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Sunny 曰: 

효자손 -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을 긁어주는 그런 존재


Summer 曰: 

허수아비 - 닮아서..


Ted 曰:

고추장 - 시간이 지날수록 매력이 남다름 하지만 그 매력 속에 톡 쏘는 맛이 은근히 있음


Ringo 曰: 

보리차 - 그냥 보았을 때는 정적이고 잔잔한데 얘기할수록 친절하고 구수하고 매력 있다.


Jay 曰:

가오나시 - 다른 차원에 존재하는 것 같아서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