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하는 셀러에게 주는 4가지 팁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회사이자 대행사인 주식회사 컨택틱의 이이삭 대표입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는 셀러들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에 대해 말씀 나누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런 올바른 자세를 갖춘 뒤에 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하는 셀러에게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00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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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회사이자 대행사인 주식회사 컨택틱의 이이삭 대표입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는 셀러들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에 대해 말씀 나누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런 올바른 자세를 갖춘 뒤에 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하는 셀러에게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00일도 채 남지 않은 블랙프라이데이!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4가지만 기억하세요!
Image by Karolina Grabowsk from Pixabay


1. 재고를 미리 보충해놓으십시오

가장 당연한 얘기지만 가장 중요한 얘기이기도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실무적으로 혹은 마케팅적으로 아무리 잘 준비해봤자 당일에 재고가 부족하면 모든 게 무용지물입니다. 그리고 만약 현재 여러분들의 상품이 지금도 하루에도 20~30개씩 꾸준히 팔리고 있는 상품이라면, 블랙프라이데이를 고려해서 어느 정도의 재고를 보내야 하는지도 망설여질 겁니다. 재고 보충 관련 계산법은 저의 다른 포스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블랙프라이데이 전용 재고는 평소보다 많이 보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해상운송으로 입고를 해야 합니다. 항공으로 입고시키면 안그래도 블랙프라이데이 때문에 할인을 크게 적용해야 하는 마당에 배보다 배꼽이 훨씬 큰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중요한 포인트는 해상 운송으로 FBA에 입고할 때에는 90일 정도의 여유 시간을 두고 해상 운송을 준비 및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블랙프라이데이는 대략 100일 정도 남아있으니, 지금 당장 성실하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Q4 시즌에는 운송사들도 과부하가 걸리기 때문에 평소보다도 운송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해 보내는 해상 운송 화물은 60일 정도 걸릴 수 있지만, 블랙프라이데이는 하루입니다. 그 중요한 하루를 놓치지 않게 일찍 일찍 입고를 진행하실 것을 꼭 권장합니다.




2. 될 놈만 밀어주세요

만약 지금 아마존에 판매하고 있는 상품 종류가 여러 개라면 (SKU가 여러 개라면) 그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Hero SKU들만 집중적으로 밀어줄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 그래도 당일에는 너도나도 행사에 프로모션에 할인에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할 텐데, 그 어느 때보다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목소리를 낼 때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내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다 강조하려 하지 마시고, 그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BEST PRODUCT의 판매를 극대화하겠다는 생각으로 블랙프라이데이를 임하시기 바랍니다.




3. 홀리데이 에디션을 구상해보세요

홀리데이 시즌에는 괜히 해당 홀리데이 테마에 맞는 상품에 더 눈이 가기 마련입니다. 텀블러를 구매해도 크리스마스 테마의 텀블러, 식탁보를 구매해도, NEW YEAR라고 디자인되어있는 식탁보…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Q4 시즌이 3개월가량 유지되는 것이다 보니 3개월간 바짝 판매할 상품으로 구상을 하는 것입니다. 연간 꾸준히 판매될 상품이 아니라 시즌성으로 반짝 판매할 상품이라는 것을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회성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입니다. Q4 시즌은 올해도 있지만 내년에도 있을 것이고 내후년에도 있을 겁니다. 그렇게 Q4 시즌을 겨냥한 효자 상품 하나만 제대로 발굴해도 매년 추가 입고를 해서 계속 전체 매출에 기여하는 상품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4. 광고에 조금 더 힘을 써보세요

일 년 중에 ‘언제’ 광고에 힘을 써야 할까요? 당연히 내 상품이 잘 팔릴 기간에 광고에 힘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블랙프라이데이는 어느 특정한 상품이 아니라 아마존의 전체적인 유입이 증가하는 날입니다. 특히나 ‘선물’ 컨셉과 어울리는 상품이라면 이때 광고에 특히나 힘을 추가적으로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광고에 힘을 쓴다는 것은 아마존 내에서 PPC 광고를 좀 더 공격적으로 입찰할 수도 있는 것이고, 아마존 외부에서 할 수 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유튜브 등에서 광고를 하고 아마존으로 유입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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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오늘도 즐거운 글로벌 셀링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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