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등록의 불청객, Error Code 8541/2 완벽 정리

컨택틱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도와주는 컨설팅 및 대행사 컨택틱입니다.

‘1 Product, 1 Listing’이라는 개념을 알고 계신가요? 동일 상품(Product/GTIN)마다 통합 페이지(Listing/ASIN)가 존재하는 아마존의 핵심 개념입니다. 이때, 복수의 리셀러(RA 판매자)가 아마존에 제공하는 상품 정보는 단일 ASIN에 중첩되고 귀속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Product, 1 Listing’이라는 개념은 곧 ‘1 GTIN, 1 ASIN’과 일맥상통하는 셈입니다.

Error Code 8541(8542)는 GTIN의 상품 정보가 대응하는 ASIN의 누적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아마존 시스템에 의해 새로 등록하려는 상품(GTIN)의 진위성이 의심 받는 상황인 것이죠. 주된 원인은 GTIN의 재사용 또는 정보 오기입이며, 가장 흔한 불일치(mismatching) 요소로는 제품명, 브랜드명, 제조사명, 용량, 색상 등이 있습니다.

Error Code 8541 예시. 브랜드명이 일치하지 않는다

Error Code 8541을 해결하는 데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Case를 생성하는 방법으로, GTIN이 재사용되어 신규 등록하려는 제품과 이미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다를 경우 유효합니다. 아마존 측에 이러한 상황을 설명하면 문제는 쉽게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GTIN과 ASIN이 실제로 같은 상품의 식별 번호라면 Error Code에 표시된 불일치 요소를 일일이 검토하고 일치시켜야 합니다. 이는 가장 정석적인 방법이지만 상품명, 철자, 단위에 걸쳐 셀러와 아마존이 보유한 상세 정보가 정확히 일치해야 한다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컨택틱이 제안하는 세 번째 방법은 엑셀 파일의 ‘Product ID’란에 기입한 GTIN을 그에 상응하는 ASIN(ex.B00T3ACTIC)으로 교체한 후 Partial Update시키는 것입니다. 불일치 요소를 일일이 검토하고 일치시키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고 정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많은 RA 판매자를 울리는 Error Code 8541! ‘1 GTIN, 1 ASIN’라는 아마존의 핵심 개념을 통해 그 원인을 살펴 보았고, 세 가지 해결 방안을 말씀드렸습니다. 문제의 90%는 위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도저히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컨택틱만의 ‘네 번째 방법’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아마존 셀링 되세요!

주식회사 컨택틱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56, 606호(서초동, 서초지웰타워)

대표 전화: 02-538-3939

이메일: support@kontactic.com

홈페이지: https://www.kontactic.com

브런치: https://brunch.co.kr/@allaboutamazon/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fee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ontactic/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kontactic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