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벨, 서비스 등록 청소업체 200개 기록
청소 O2O 플랫폼 클린벨이 자사 서비스에 등록된 청소팀이 200개를 돌파했다고 알렸다.
클린벨은 입주청소, 이사청소, 준공청소, 사무실청소 등 다양한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업체들이 등록된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은 청소 날짜와 지역을 선택을 한 후 평점 기반으로 청소업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청소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더라도 클린벨의 매니저가 상담을 통해 청소 업체 선정을 도와주고 있는 것이 여느 O2O 서비스들과는 다른 특징이다. 또한 먼저 이용해본 고객들의 후기를 다른 고객들이 볼 수 있게 100% 공개하는 것이 장점이다.
지난해 클린벨에서 사무실 입주청소를 했다고 밝힌 업체 라이징팝스는 “한 청소업체만이 아니라 여러 청소업체들의 견적을 비교한 후 상담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진행한 청소업체의 청소품질이 너무 만족스러워 다른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후한 평점을 주었다”고 밝혔다.
현재 클린벨 이용 고객이 상담한 업체 수는 평균 3.33개이며, 이용고객의 품질 만족도는 5점 만점의 4.3점에 이른다. 14일 기준 실시간 접수현황에 따르면, 현재 클린벨에는 약 1만 6천여명이 청소 업체 조회, 상담 신청 등을 하고 있다.
클린벨 파트너 청소업체인 스팀보이즈는 “하루 한 집을 청소하는 것이 원칙이다”며 “스팀장비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청소를 경험해보세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파트너 청소업체 JD크린은 “특허받은 피톤치드 시공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느끼실 수 있다”고 말했으며, 대신홈케어는 “프리미엄 청소로 대전지역 맘카페 추천 1등 업체”라고 밝혔다.
현재 클린벨은 파트너 업체 입점을 받고 있다. 가입비, 가맹비, 고정비용 등이 없고, 매월 1만 명 이상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까닭에 파트너 업체 입점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클린벨 측은 설명했다.
2018.05.14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http://www.dailygrid.net/news/articleView.html?idxno=75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