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8년 무술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7년을 미련없이 잘 보내주셨나요? 슈피겐은 2017년을 잘 보내고 더 화이팅 넘치는 2018년을 맞이하기 위해 기부 경매와 종무식을 진행했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슈피겐의 기부 경매 & 종무식 현장! 구경해보실래요?
연말에 기부와 시상식은 당연하죠!
2017년 슈피겐 기부 경매 시-작
짜잔! 운동화, 헤어스타일링 도구, 블루투스 이어폰, 아이맥과 맥북까지! 이 많은 물건들은 다 무엇일까요? 2017년 연말에 주변 이웃에게 작은 도움의 손길을 주고자 슈피겐人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것들입니다. 본인은 필요하지 않지만 남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물건을 내놓아 경매를 진행하였습니다. 경매 금액은 전부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하는 득템의 장!
즐거운 기부 경매 행사에 먹거리도 빠질 수 없죠. 시루떡, 도넛, 치킨 너겟, 닭강정 등이 준비되어 더욱 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옆에 스마트폰들도 보이시나요? 글로벌 모바일 악세사리 브랜드답게 스마트폰들도 경매 물품으로 등장했습니다. 제일 많은 슈피겐人들의 관심을 받은 물품이기도 했죠!
사진만 봐도 당시 기부 경매 현장의 분위기가 어땠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필요한 물품을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좋고, 소정의 금액이라도 누군가를 도울 수 있어 좋고! 물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맛있는 먹거리를 먹을 수 있어 좋고! 모두가 만족하는 기부 경매 현장이었습니다!
2017년 진짜 마무리는 대망의 종.무.식
보통 종무식을 어떻게 진행하시나요? 슈피겐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지사도 있기 때문에 전사 직원들이 한 장소에 모이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종무식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들어와 라이브를 시청하기만 하면 되니까 해외 지사 슈피겐人들도 함께 할 수 있죠. 종무식은 각 본부별 소감과 시상을 위주로 진행되었답니다. (이건 여담인데 저기 보이시는 아리따운 여성분은 저희가 섭외한 아나운서가 아니고 인사팀의 명 MC 랍니다. 다재다능한 슈피겐人 : ) 정말 아나운서 같았다는 것은 안비밀!)
미국과 중국에서 날아온 반가운 영상
슈피겐은 미국과 중국에 해외 지사가 있는데요. 직접 가보지 않았기 때문에 각 지사는 어떻게 생겼고 어떤 분들이 고생하고 있는 지 알수가 없답니다. 그래서 특별히 각 지사에서 영상을 보내주었습니다. 새해 인사를 나누고, 간접적으로나마 해외 지사 공간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슈TV! 지금은 방송 중!
기부 경매는 12월 27일에, 종무식은 12월 29일에 진행되었는데요. 기부 경매에 미처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은 물품 5개는 페이스북 라이브 도중 깜짝 경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원생중계로 경매 물품 소개가 동시에 이뤄졌습니다. 처음 진행해보는 이원생중계라 혹시 중간에 방송사고가 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슈TV 라이브 방송 이상 무! 였습니다.
열심히 일한 슈피겐人, 제대로 서프라이즈 선물 받다!
슈피겐 종무식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우수 동아리, 매니저와 리더 시상식인데요. 활동을 열심히 한 동아리에게 활동비를 지원하여 2018년 더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하고, 비공개 투표를 진행해 최다 득표한 우수 매니저 6명과 우수 리더 2명에게는 엄청난 상금과 포상휴가가 주어졌습니다. 시상을 도와주신 김대영 대표님과 수줍어하는 매니저님이네요. 축하합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지금까지 슈피겐의 연말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슈피겐人들은 2017년을 잘 보내준 것 같죠? 2018년에는 슈피겐에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기대되는데요. 본 포스팅을 구독하시는 모든 분들도 행복하고 즐거운 기대감으로 2018년을 잘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인사가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2018년에도 슈피겐 많이 사랑해주세요!!
글 : 에디터D
사진 : 슈피겐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