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글로벌의 멘토링데이에 관해서는 모두 읽어보셨나요? :)
캐럿글로벌의 기업문화 멘토링데이
멅티플라이어 VS 디미니셔. 당신의 선택은?
전 세계 글로벌 리더 150명을 20년간 탐구를 통해~ 조직의 역량을 최고로 이끌어내고 사람들을 더 똑똑하게 만드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에 대한 책입니다. 마치 내 얘기를 하는 듯 가슴 철컹 내려앉게 하는 한마디에 모두들 긴장하고..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상대를 더 탁월하게 만드는 이들을 우리는 '멀티플라이어(multiplier)'라 부릅니다.
<출처: 한국경제신문사, 멀티플라이어>
8월 첫째 주 수요일! 드디어 제가 손 꼽아 기다리던 제 99회 멘토링데이가 시작되었습니다>_< 캐럿글로벌의 멘토링데이를 알리는 즐거운 Pizza 타임~!
서로 양보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인당 피자 한 조각씩 먹고 배가 고프면 더 가져다 먹자'는 조건에 한분도 빠짐없이 피자를 사이 좋게 나눠먹을 수 있었습니다 :) 자~ 이제 로비 열기만큼이나 얼마나 열정적인 멘토링데이가 진행되었는지 살펴볼까요?
내 얘기를 하는 듯 가슴 철렁 내려앉게 하는 한마디에 모두들 긴장하고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깨닫고 미래를 꿈꾸게 하는 한마디! 지금 '멀티플라이어'에 대한 이야기 시작합니다~
' 멀티플라이어' VS '디미니셔' 당신의 선택은?
' 당신은 어떤 리더입니까? '
' 당신은 어떤 리더가 되고 싶습니까? '
직장생활을 하면 할 수록 참 '리더'가 되는 자리는 언제나 많은 생각이 되는 위치인데요. 깔끔하고 명확한 설명,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영상. 리더의 방향성까지 꼼꼼한 발제를 해주신 Caroline님 감사합니다! 메인 발제 후, 조별로 토론을 하고 토론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디미니셔적인 면모는 무엇이며, 내가 되고 싶은 멀티플라이어는 무엇인지 서로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이야기를 나누며 CARROTian의 생각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신 맛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장점에 초점을 맞춰라'
Steve님의 칭찬고래 발제자료는 아주 인상 깊은 자료였습니다. 단순히 웃고 끝나는 영상이 아닌 아주 신 레몬을 먹고 인상을 찌푸리다가 맛있는 레몬 주스를 마시고는 행복해하는 CARROTian의 모습을 담은 영상으로 뇌리에 정확히 남을 유쾌하고 강렬한 영상이었습니다.
'신 맛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장점에 초점을 맞춰라'라는 짧지만 의미 있는 강력한 한마디를 선사해주신 Steve님 감사합니다^-^
실물이 더 멋진 Steve님!
' CARROTian이 인정하는 Best of Best '
Jenny님은 칭찬 고래 발제전 CARROTian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하여 굉장히 독특한 발제를 해주셨죠!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Best of Best 직원에게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Best of 책임감, Best of 성실함 등등 다방면에서 Best를 선정하여 1위를 하신 분들에게 Jenny님이 특별 간식으로 다음날 점심에 아이스크림을 쏘셨다고 하시네요! 센스쟁이 Jenny님 ! 칭찬 고래 발제 감사드립니다.
축하합니다 !
입사 1주년을 맞으신 Amy님, Jenny님 축하드립니다. 항상 지금처럼 유쾌하신 모습으로 캐럿과 함께 성장하는 멋진 CARROTian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함께 식사할까요?
7월을 첫 시작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함께 식사할까요! ‘함께 식사 할까요’란? 제비뽑기를 통해 선정되신 두분은 캐럿에서 제공되는 식사 쿠폰을 받 게 됩니다. 그 쿠폰으로 일주일이내에 함께 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써상하관계를 벗어나 진솔한 얘기들로 화합의장을 만들어나가는 CARROT 의 특별한 문화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8월식사 주인공은 굉장히 특별하게 식사를 요청했었습니다.
무릎을 꿇고 마치 프러포즈 하듯이 Ben님, Patrick님 즐거운 식사 하셨죠? ^^
캐럿글로벌의 멘토링데이는 2004년 5월부터 시작되어 100회가 넘는 독서토론회로 자체적인 독서와 자기개발을 통하여 더 좋은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재창출 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캐럿글로벌만의 기업문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