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글로벌의 멘토링데이에 관해서는 모두 읽어보셨나요? :)
캐럿글로벌의 기업문화 멘토링데이
화성..?금성..? 남자?여자? 왜 다를까요?..
(저도 제 남자친구와 항상 달랐습니다. 그래서...)
남녀 사이의 갈등을 치유해 온 존 그레이가 말해주는 연애의 교과서
연애하고 싶어서 일까요? 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104회 멘토링데이를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캐럿글로벌의 제 104회 멘토링데이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에리히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처음 접하고, 사랑에 관한 책을 모조리 정독 할 때 ! 미리 한번 읽었던 책이기도 합니다..^^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연애의 교과서!
30여년간 부부들을 위한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부부간 갈등의 진정함 원인과 치유법 연구에 몰두해온 존 그레이 박사의 역작!
미국 퍼블리셔스 위클리 베스트셀러 227주에 올라, 남녀 관계 인식의 새 지평을 연금 세 기관계서의 최대 역작으로 꼽힙니다. 남자와 여자는 생각하는 방식이나 언어, 행동 등 모든 점에서 서로 다릅니다.
남자는 화성인이고 여자는 금성인이기 때문에 서로의 언어와 사고 방식은 다르다는 단순하고 명쾌한 비유를 통해 남녀 사이의 갈등을 치유해 온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서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때 상대방이 나와 같은 방식으로 행동하고 반응하리라는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으로부터 벗어나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차이를 인정하고 서로를 존중함으로써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남녀의 차이를 명확하게 인식시켜 줌으로써, 상대를 자신에게 맞게 변화 시키기 위해 애쓰거나 맞서는 대신 남녀의 차이를 편하게 받아들여 더불어 잘 지내는 방법을 배우도록 인도하고, 사례를 풍부하게 실어 이해를 도와주었던 책이었습니다.
<출처: 교보문고,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캐럿글로벌의 멘토링데이는 2004년 5월 시작되어 100회가 넘는 독서토론회로 자체적인 독서와 자기개발을 통하여 더 좋은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재찰출 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캐럿글로벌만의 기업문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