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ie님의 콩콩 튀는 영어회화 과정운영 현장~!
안녕하세요~ Alex 입니다 :D
이번에 소개해드릴 과정은~ 대전센터의 ACE~! Connie님의 영어회화 과정입니다. 과정 첫 날에 따끈따끈한 사진과 스토리를 전해주신 Connie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즐거운 과정 운영 현장~! 다 함께 보아요~^^
과정의 시작은 늘~ 오리엔테이션! 즐거운 OT 현장입니다^^
과정의 전반적인 내용, 교육목적, 내용, 수료기준 등을 설명하고 있는 장면이에요.
강사님 소개 후, First Class Activity & Ice-braking으로 이름 찾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모칸 안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서로의 이름을 알아갑니다. 와츄어 네임~!!??^^
사실 이번 영어회화 과정에는....... 다름아닌 '사전과제'가 있습니다!!!!!
(수..수 숙제~??!!)
왜 사전과제가 있을까요~?
이번에 진행되는 영어회화과정은 일반 Lecture형 강의가 아닌, Facilitating형 수업으로,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강사가 Facilitating하며 과정이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월화반>의 경우, 월요일과 화요일은 연수원에 와서 교육을 받지만,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계속하여 사전학습을 하고 과제를 준비해오는 과정입니다.
(Connie님 설명 감사영^^)
(키야~ 대단~해요~!)
준비해온 과제는 위와 같이 Action Speech로 발표합니다. 강사님의 Feedback을 바로바로 받아보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Conversation 시간에는 학습한 Expression & Idiom을 활용하여 팀별로 Script를 만들고 Role-playing을 합니다. 위 사진은 외국 바이어를 만나서 본인을 소개하고, 회사 및 진행될 프로젝트에 대해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학습한 내용을 바로 적용하여 사용하고,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체화할 수 있습니다.
배운 내용을 한 번의 Activity로만 끝내면 아쉽겠죠? 장기 기억을 위해 우리는 계속하여 반복!학습! 합니다. 위 사진은 카드 뒤에 오늘의 Expression & Idiom을 적고, 뒤집어서 맞추는 게임입니다.
다들 승부욕이 불타오르고 있네요~ 빠샤~뺘샤~!
이제 8주라는 긴~과정이 시작되었다는 Connie!
학습자의 Speaking 능력을 한 단계, 또는 그 이상 Level Up 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다짐 인사를 끝으로 이번 포스팅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과정 운영을 기원해요~!^^
감사합니다.
Alex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