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회 CATCH 교육_성공하는 Communication 법칙

(주) 캐럿글로벌

제 7회 CATCH 교육_성공하는 Communication 법칙

안녕하세요! 경영기획실 Jinny Noh 입니다. (New Face 오예~!)

잘 부탁 드립니다. 90도 인사!

오늘 진행된 신규직원 필수교육인 [성공하는 Communication 법칙] 후기를 남깁니다!

글로벌사업부 BEM의 Brandon님께서 귀한 시간 내주셨구요,

총 13명의 신규직원 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짧지만 임팩트 있는 강의,

저의 입사 첫 게시판 포스팅 들어갑니다~!

Part 1. 내부 커뮤니케이션

회사의 철학이 Transparency & Communication인 만큼,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메일을 쓰는 요령에 대해 다시 한 번 알게 되었고, 내부 업무 협조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 부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가며 재미있게 말씀해주셨습니다!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팁입니다.

출퇴근과 관련하여 도망가는 액션을 보여주셨는데, 사진이 없어 아쉽습니다.

강의 듣는 저희 모습은 한 컷 있습니다^^

Part 2. 외부커뮤니케이션

일단, '훌륭한 소속감'으로 시작합니다. 회사에 대해서 고객님께서 컴플레인을 하셨을 때, '저희 회사가 좀.. 그렇죠'가 아니라, 정확히 부족한 부분을 듣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여드려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외에 Key-man에 대한 중요성을 겪으신 다양한 사례와 함께 말씀해 주셨습니다.

아래 사진은 고객님과 전화하시는 제스쳐 같습니다^^

외부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팁을 정리해주셨습니다.

참석자 분들은 각자 다른 부서에서 오셨지만 캐러시안 누구에게나 공감될 만한 내용이었고, 쉽고 당연하게 생각되는 내용임에도 잊고 사는 것들을 다시 새겨주셔서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캐치교육이었습니다.

그럼 전 이만~!

감사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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