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교육]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CS
안녕하십니까! 오늘 CATCH 교육의 posting을 하게 된 GP팀의 Hannah Y 입니다!
오늘 캐치 교육은 글로벌사업본부의 총괄팀장님이신 Mia님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CS교육' 이었습니다.
신입사원분들이 엄청 기대하던 교육이었는데요~
캐치 교육내내 신입사원들의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저 오늘 강의를 맡으신 Mia님의 대한 소개 먼저 드리겠습니다.
Mia님은 화창한 5월에 결혼을 앞두신 글로벌사업부의 총괄팀장님이십니다!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들 대부분이 개인시간이 없고, 자기계발 시간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Mia님은 여러분류의 직장인이 있지만 시간은 쓰기 나름이라고 하십니다.
이를 저희에게 알려주시기위해 Mia님이 회사를 다니시면서 획득하신 자격증들을 보여주셨습니다!
*운전면허 *소믈리에 *스킨스쿠버 *코칭 자격증등 정말 많은 자격증들을 획득하셨습니다.
저희 신입들도 Mia님을 본받아서 자기계발에 힘써야 겠습니다.
화이팅!! 내부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자!
교육은 크게 2 Part로 진행되었습니다.
Part 1- 내부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자!
Part 2- 외부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자!
먼저, Part 1- 내부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자!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정답은 ??
기본 biz 매너만 지켜도 된다! 입니다.
인사예절/ 복장/ 출퇴근 예절/ 전화예절 이 4가지 부분에서의 기본 매너를 지키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기본을 지키는 캐러시언이 되기 위한 실천사항들입니다!
*인사는 시도때도 없이~
(저희 회사의 Mia님이 인사 100점을 주시고 싶은신 분은! 두두두두두둥! 바로 James님 이라고 하십니다.
신규직원분까지 인사해주시는 자상함과 항상 미소짓는 얼굴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여러분의 biz복장은 어떤가요?- 정장 또는 세미 정장의 복장 유지
(오늘 캐치교육에 참가하신 신입사원분 중 가장 Best 복장에 선정되신 분들입니다!
선남선녀에 깔끔한 복장으로 Best로 선정되셨습니다! 짝!짝!짝! )
*여러분들의 출퇴근 예절은 어떤가요? 한번 체크해 보세요! Yes or No
01.절대 지각 노노노! 30분전 출근
02.다수를 향해 유쾌한 목소리로 인사한다.
03.외근시에 방문스케줄을 통해 행선지를 필히 알립니다.
04.정리정돈을 하고 주변을 깨끗이 마무리 하고 퇴근한다.
아마, 모두들 100% Yes 일꺼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전화예절 - 서로 보이지는 않지만, 목소리만 들어도 상대방의 태도를 알 수 있습니다.
무성의 한 답변 / 말이 빠를 때 / 불칠전할 때 / 고객보다 끊을 때 상대방이 불만족을 한다고 합니다.
캐러시언 모두 보이지 않는 전화통화 이지만, 캐러시안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친절이 전화응대 합시다!
*전화예절 꾸울 ~ TIP!! 통화내역을 녹음해서 들어보면 제3자의 입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부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part 2- 내부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자!
*명함예절 - 신규직원분들이 가장 어려 하는 명함예절!!
01.명함지갑에 깔끔히 넣어서 명함을 관리한다.
02.방문자가 초대자에게 명함을 건낸다.
03.소개받은 사람이 소개하는 사람에게 명함을 건낸다.
04.손아래 사람이 손윗사람에게 명함을 건낸다.
05.회사명과 이름을 정중하게 말하고 두손으로 건낸다.
06.명함을 받은 후 이름과 소속 확인 후 본인의 것을 건넵니다.
*외부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은?
정답은 ??
易地思之 (역지사지)
(역지사지의 입장으로 접근하면 모든 문제는 100% 접근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의 포스트잇은 '중동에 주재원으로 파견할 인재를 교육하기 위해 어떤 컨설턴트를 원하는가?'에 대한 답변을 그룹별 토의를 한 후 발표하는 모습입니다.
그룹토의 후, 전문성을 가진 컨설턴트!
매너있는 컨선턴트!
빠른 Feedback을 주는 컨설턴트!
이러한 컨설턴트를 고객들이 원하겠다는 결론을 냈고, 저희가 먼저 이런 컨설턴트가 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신입직원들에게 정밀 유익하고 필요했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CS교육'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