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블에 지원하는 많은 지원자들이 보고 오신다는 바로 그 기사
이종대 대표님의 ㅍㅍㅅㅅ 인터뷰 소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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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움에서 데이터블 하신 지 2-3년쯤 되지 않으셨나요?
ㅍㅍㅅㅅ 2019년 4월 24일 인터뷰 by 최기영
트리움은 여전히 진행하시나요?
써먹을 만한 게 대표적으로 어떤 게 있나요?
제가 기억하기로 관계망 분석이 선거 때 많이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뭐가 봇이고 뭐가 아닌지 구별이 가능한가요?
이
커뮤니티 사이트라면...
"틱톡"의 성공을 예견한 남자,
인스타그램에 주목한 이유
처음에는 틱톡을 생각하셨다 그랬는데, 어떤 시행착오를 거쳐 인플루언서 마케팅까지 오셨나요?
기존의 비즈니스와 어떤 점에서 차별화 되고 어떤 방식으로 사업을 할 것이며
언제, 어느 시점에서 수익을 만들어낼 것인가에 대한 벤처기업의 총체적인 마스터플랜을 말한다.
출처-한경경제용어사전
BM이 어떤 거였나요?
너무 얼리어댑터라 그런 거 아니에요?
인플루언서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사가 좋아하는 결과는 어떤 걸까요?
굉장히 어렵잖아요? 광고 집행하고 나서 바로 매출까지 가는 게?
제 생각에는 인스타가 어울리는 특정 상품군이 있는 것 같아요.
한번 진행할 때 비용은 어느 정도인가요?
확 시선을 끌어야 한단 얘기죠?
만 잘 잡아도 충분히 올릴 수 있는 시장인 거죠.
인플루언서의 신뢰가
마케팅 성공의 지름길이다
어떻게 해야 인플루언서를 "제대로 쓸 수" 있나요?
그걸 받아요 몸짱이?
저희도 그 부분 굉장히 고민하거든요. 광고 텍스트 잘 만들었는데 이거 바꿔주세요, 이러면 결국 괴물이 나온다는 거죠.
헐... 그럴 수 있군요.
그렇네요, 결국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인플루언서와 형성한 관계를 바탕으로 진행해 나가는 거니까.
자발적으로요?
유튜브 네이티브 애드에서는 기획이 정말 중요한데, 인스타그램의 기획은 어떤 게 될까요?
‘틱톡’ 성공을 예견한 남자,
무조건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터가 되기까지: 데이터블 대표 이종대 인터뷰",
2019.4.24
최: 트리움에서 데이터블 하신 지 2–3년쯤 되지 않으셨나요? 이종대: 그렇죠. 2016년 8월에 창업했으니까. 그런데 한 1년 반 헤맸어요. 그때 했던 생각 중 제일 큰 방향은 그거였어요. 디지털 마케팅 쪽으로 재미있는 솔루션을 만들고 싶다… 그래서 요새 힙한 서비스 중 ‘틱톡’ 있잖아요? 사진 기반으로 만든 틱톡 비슷한 걸 생각했어요. 최: 시대를 앞서가셨군요? 이종대: 그렇죠. 창업 타이밍은 똑같았는데 거기는 지금 100조짜리 회사가 됐고…(웃음) 슬픈
ppss.kr
인플루언서 마케팅!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저는 인스타그램이든 페이스북이든 sns 보다가 물건을 자주 구매하는 편이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동의하지 않을 수 없어요..
원래 남이 한 거 보면 예뻐보이고 그렇잖아요?!
네... 제가 포모의 산증인입니다 ㅎㅎ,,
어쨌든!
데이터블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법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업계 선두 주자로 함께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메일로 컨텍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