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가 좋은 광고회사
퍼틸레인입니다.
광고 업계에서
'팔리는' 크리에이티브는
잘 정돈된 생각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한정된 시간 안에
컨셉과 카피를 만들어
탁월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 해야하는 광고회사 직원에게
생각 정리는 참 중요한 능력이죠.
생각을 잘 정리하는 광고인은
논리적으로 말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효율적으로 진행한다고 해요.
그래서!
6월 퍼틸레인 사내 아카데미에서는
생각 정리에 대한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그간 수많은 캠페인 아이디어를 뽑으신
김현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님이
생각을 정리하는 기술
'유니타스 브랜드 컨셉휠 노트 활용법'
특강을 해주셨는데요.
카피가 잘 나오는
'유니타스 브랜드 컨셉휠 노트 활용법'
출처 : controll9.com
국내 최초 브랜딩 전문지 유니타스브랜드의 컨셉휠 노트는
최상의 프로젝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아이데이션 툴(Ideation Tool)입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노트 같지만
각 장마다 동그란 원이 3개씩 그려져 있어요.
이 동그란 원을 컨셉휠이라 부르는데요.
브랜드(캠페인)와 관련된 모든 정보,
그리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출처 : controll9.com
김 CD님은 캠페인에 관한 복잡한 생각을 정돈하기에는
컨셉휠 노트만한 툴이 없다고 강조하시는데요.
어떻게 활용하시는지
노하우를 살짝 들어볼까요?
1. 원 안에 광고주의 RFP 내용 정리
제안요청을 잘 정리해야 카피를 잘 뽑아낼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관련 자료 정리
제품특징부터 시장현황, 기존광고, KPI, 타겟, 일정 등등...
캠페인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조사하여 정리합니다.
3. 연상되는 워딩 적기
연상되는 단어만 이어붙여도 훌륭한 카피가 됩니다.
연상단어나 짜투리 메모가 좋은 단서에요!
4. P.T 내용 정리
전체 판을 봐야 카피 한 줄이 나옵니다.
나만의 방식으로 컨셉휠 노트를 쓰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야 막 써도 머릿속에서 정리가 되요.
<로스트아크 캠페인 제안 시>
활용법을 간략하게 배우고 나서는
김 CD님이 실제 캠페인을 진행할 때 쓰신 노트 내용들을
예시로 볼 수 있었는데요.
상단의 이미지는
얼마 전 로스트아크 캠페인을
제안하실 때 적었던 내용이라고 해요.
이렇게 캠페인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원 안에 상세하게 정리해 놓으면
훌륭한 카피와 아이디어를 뽑아낼 수 있겠죠?
이번 특강은
캠페인 진행에 앞서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사내 아카데미를 기대해 주세요~
※ 사내 아카데미는 직원들이 일일 강사가 되어
유용한 정보, 알찬 업무지식을 공유하는 퍼틸레인의 교육문화 프로그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