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니티 코리아 리쿠르팅 담당자입니다. 유니티 코리아의 사내 소식과 활동을 전달해드리고자 앞으로
첫 소식으로 올 7월에 진행된 플레이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사 워크샵은 매년 있는 연간 행사이지만, 올해는 특별하게 “Work”shop이 아닌, 말 그대로 “Play”하는 Playshop으로 진행했습니다.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많은 분들이 새로 함께하게 되어, 주중에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이 날 만은 모두가 업무 일정을 비우고 서로를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2019년 플레이샵은 유니티의 핵심가치 4가지 - Best Idea Wins, In It Together, Users First, Go Bold 가치에 맞춘 액티비티로 구성됐는데요. 유니티의 핵심가치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자면, 첫 번째 가치인 Best Idea Wins (가장 좋은 아이디어가 승리한다)는 탑다운 방식이 아니라 서로를 경청하는 문화를 갖는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In it Together (모두 함께한다)라는 의미로 항상 같이 실패하고 성공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가치로 Users First (사용자가 가장 최우선)는 유니티 사용자가 최우선이라는 것 강조하고, 마지막으로 Go Bold (대담하라)는 실패하더라도 배우며 재시도하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중 “Best Idea Wins” 라는 표어로 첫 오전 일정이 유니티 코리아 사무실에서 시작됐습니다. 16개로 나뉜 팀과 함께 서울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팀이 최종으로 우승하는 방식의 미션이었죠. “잠수교 제일 높은 구간에서 단체 점프샷 ”, “유니티 U를 하고 다같이 사진찍기 ”, “강남 역에서 3명 이상 강남스타일 춤추기” 등 상상을 뛰어넘는 다양한 미션들이 많았습니다! 사진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한 분 한 분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경쟁이 치열해지기도 했습니다.
오후 일정으로는 “In It Together”라는 표어로 오전 미션 종료 후에 도착한 글램핑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크게 4개의 팀으로 나뉘어 조별 게임을 진행했는데요. 고요 속의 외침, 단체 줄넘기, OST 대사 맞추기, 4인5각 릴레이 등의 게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피드와 민첩성이 필요한 활동인지라 매우 뜨거운 열기와 환호가 느껴지는 현장이었습니다! 오전에 서울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지쳤을만도 할텐데 끊임 없는 에너지를 느낄수 있는, Work Hard Play Hard! 의 정석을 보여주는 자리었지요!
오전 오후 미션 일정이 끝난 뒤에는 우수직원 분들에게 드리는 Recognition Award 시상식도 진행됐습니다. 매니저 분들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었기에 더욱 뜻 깊은 상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생하신 만큼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는 의미로 최신 아이패드도 상품으로 전달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두가 조금씩 지칠 무력, 플레이샵의 피날레인 바베큐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몸으로 뛰며 열심히 참여해주신 만큼 즐겁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바베큐 타임이었습니다.
이처럼 바쁜 가운데 전사 직원이 함께 한 플레이샵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평소 교류가 없었던 타 팀원들과도 교류하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유니티 코리아 직원 분들의 승부욕과 흥을 엿 볼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내년에는 어떤 워크샵을 만나게될지 기대를 가지며 첫 번째 연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