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at Unity #2 : 소.확.행. 회사에서도 가능할까?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 유한회사

Life at Unity의 벌써 두 번째 연재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활동은 유니티 코리아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 활동입니다. 분기에 1회 Workplace Experience 팀에서 주최하는 행사인데요. 일에 지치고 나른해진 주중 오후에, 소소하지만 확실하고 행복한 시간을 공식적으로 가질 수 있는 날이죠. 이처럼 유니티 코리아는 쉼과 즐거움이 있는 활동을 통해 다시 열심히 달리기 위한 심호흡의 시간을 지원하고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재에서는 현재 까지 진행된 다양한 문화 활동 중 하이라이트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가죽 공예

올 2월에는 색다른 문화 활동으로 가죽 공예 체험을 기획해 유니티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됐습니다. 여권, 카드지갑, 네임테그 중 본인이 원하는 아이템 선택은 물론 디자인, 가죽 컬러, 단추 모양의 디테일까지 선택해 자신의 개성을 한껏 살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캔틴에 오순도순 앉아 얘기하며 가죽 공예를 하는 모습입니다. 여러 부서의 팀원분들과 소통하며 함께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죠. 이처럼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 가죽 공예품은 개성넘치는 아이템으로 이쁘게 탄생하였습니다. 직원들과 함께 즐겁게 만든 추억이 깃든 물건이기에 더 의미있고 소중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2. 패밀리 데이

유니티 코리아에서는 가족의 달 특집으로 패밀리 데이를 매년 진행합니다. 회사의 성장 뒤에는 팀원분들 옆에서 무한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은 가족분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 초대해 가족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추억을 선물하고자 진행된 행사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인만큼 다양한 놀이를 준비했는데요! 마술사를 초대해 아이들이 직접 마술을 수행해보며 신비함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거대한 비누방울 속에 들어가고, 눈 앞에서 공중부양하는 물건에 놀라하는 아이들을 보며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지요.


지루할 틈도 없이 셀프 솜사탕 기기, 미니 오락실, 실내 미끄럼틀 등 아이들의 관심을 살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준비되었습니다!  이 모든 활동은 유니티 코리아 사무실 공간 안에서 준비되었다는게 무색할만큼 아이들의 에너지와 웃음꽃이 넘쳐났습니다.


이번 패밀리 데이는 특별하게 팀원분들의 자녀들을 회사로 초대해 엄마, 아빠가 일하는 일터를 알도록 함과 동시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행사였습니다!


3. 카트라이딩

더위가 찾아올 무렵인 6월에는 도심속 카트라이딩을 즐기러 사무실이 아닌 한강으로 떠났습니다! 엄청난 속도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달리니 스트레스가 절로 날아가는 짜릿한 시간이 있었답니다. 빠른 속도로 달리는 만큼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에 올바른 운전방식, 안전 장비 착용에 대해 꼼꼼히 배우고 체크한 후 시작되었습니다. 모두가 장비를 갖추고 마음의 준비가 된 후에 질주가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엄청난 속도와 소리에 처음에는 겁이 나기도 했지만, 막상 운전대를 잡으니 서로 추월까지 하는 여유로 레이싱을 즐겼습니다. 또한, 스릴감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각 조별로 경기를 진행하고 조 1위간 대결을 통해 최종 우승자가 정해지는 룰도 만들었죠. 스릴 넘치는 레이싱 현장을 영상으로 함께 보시죠! 

<iframe allowfullscreen="1" webkitallowfullscreen="1" frameborder="0" height="337" width="600" src="https://www.facebook.com/common/referer_frame.php">


물론 빠른 속도로 가장 먼저 완주한 자가 이겼지만, 뜨거운 여름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었던 카트라이딩은 유니티 팀원 모두가 WIN한 시간이었습니다. 넘치는 아드레날린을 선물해준 짧고 굵었던 질주의 시간은 모두에게 잊지 못 할 경험이었습니다!


4. 뮤지컬 관람

가장 최근에 진행된 활동으로, 뮤지컬 맘마미아 단체 관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모두가 한 번 쯤은 들어봤던 맘마미아 노래를 코 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직원들과 삼삼오오 어울려 회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LG아트홀로 향해 도착한 후 인증샷도 남겼습니다!


VIP석이라 맨 앞줄에서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어 배우들은 물론 오케스트라 연주도 가장 가까이에서 보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뮤지컬계의 거장 남경주 배우와 신영숙 배우, 그리고 걸그룹 FX의 루나가 몇 발자국 앞에서 노래와 연기 하는 것을 보니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끝자락에는 다같이 자리에서 일어나 노래와 춤으로 맘마미아 뮤지컬을 온 몸으로 즐겼죠. 일주일의 가장 지칠만한 목요일 오후를 이렇게 힐링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해 집가는 발걸음이 매우 가벼웠습니다!

이처럼 유니티 코리아는 업무시간 내에 전 직원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때로는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함, 문화 공연을 즐기는 여유로움, 새로운 것을 배우는 뿌듯함으로 소.확.행을 누리고 있죠. 바쁜 일상 속에서 갖는 이러한 소소한 여유는 균형있고 행복한 삶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소.확.행.을 찾기 위한 유니티 코리아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