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스위트스팟 4주년 창립기념일

스위트스팟

2019.10.19

스위트스팟 4주년 창립 기념일 행사

안녕하세요.

팝업스토어 No.1 플랫폼 스위트스팟입니다!

지난번 글을 포스팅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너무 빨리 컴백해서 놀라셨죠?!

이번에 스위트스팟이 정말 뜻깊은 기념일을 맞이했기에 얼른 소개해 드리고 싶어 후다닥 돌아왔습니다!

모두를 들뜨게 만들었던 그날은 바로!

스위트스팟의 창립 4주년 기념일이었습니다!

10월 19일이 4주년 당일이었지만, 주말인 관계로 행사는 17일 목요일에 미리 진행되었어요:)

여기서 잠시!

대표님의 말씀을 빌리자면, 스타트업에 있어 4년이라는 업력은 정말 의미있고 축하할만한 기록이에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시간동안 스위트스팟은 다양한 도전과 의미있는 경험들을 하며 꾸준히 배우고 성장했는데요.

물론 그 과정에서 어려운 일도 많았고 실패도 있었지만,

이러한 경험들을 자양분으로 삼아 앞으로는 더 많은 기회와 도전을 성공경험으로 탈바꿈 시키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그동안 함께 화이팅하며 성과를 만들어낸 직원분들이 힘낼 수 있도록 파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배고픔이 극에 달할 시간에 음식을 준비해야하는 탓에... 세팅하는 내내 경영관리팀은 고문당하는 느낌이었다고....

크... 저 영롱한 피자 빛깔...

그리고 미처 사진에 담기지 못한 강렬한 냄새까지, 이정도면 정말 고문 맞죠?? ㅜ.ㅜ

유혹을 겨우 이겨내고 메신저 공지를 통해 직원분들에게 파티소식을 알렸는데요~!

그래도 직원 수가 꽤 많으니까 다 모이려면 5분정도는 걸리겠지 하고 세팅 최종 마무리를 하는데..ㅎㅎ

웬걸 1분도 지나지 않아 각 층에서 굶주린 하이애나들이 우르르 몰려오시던....

사진상으론 많아보이진 않지만 실제로는 다들 카메라를 피해 구석에 숨어계시는 중입니다...

환영 받지 못하는 외로운 포토그래퍼 Evan님...ㅜ.ㅜ

(언젠가 Evan님도 사진 속에 담아보는걸로....)

언제나 늘 그랬듯이 대표님의 말씀과 함께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에코 빵빵한 무선마이크도 있어서 분위기가 한층 더 UP 되었는데요!!

여기에 휘황찬란한 조명만 있다면 진정한 파티타임이 되었을 것 같은 굉장한 사운드 효과였죠~~~

배고픈 민중들의 마음을 헤아린 아량넓은 대표님의 배려로 축하 메세지는 빠르게 끝났답니다!

그럼에도, 아무리 배고프고 음식이 눈앞에 있어도 할 건 다 하는 우리 스위트스팟!

4살을 맞이한 스위트스팟에게 생일축하 노래도 불러주고 촛불까지 끄고 나서야 먹파티를 시작했습니다.

이 때는 아무도 알지 못했죠.... 초반에 음식을 쟁취한 사람이 진정한 위너가 될 거라는걸...☆

생각보다 사람은 많았고 그 사람들을 수용하기에 캔틴은 생각보다 너무나 아담했답니다.

자동으로 줄이 생성된 이후 음식을 퍼담으러 갔을 땐 이미 비집고 들어갈 틈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다행히 음식 양은 모자라지 않았지만, 일찍 갔더라면 조금 더 따끈따끈한 피자와 치킨을 맛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남더라구요 ㅠ.ㅠ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새삼 스위트스팟 식구가 늘어났나는 사실이 실감나는것 같아요!

올 한해 동안 30명이 넘는 대규모 인원을 채용하면서 온 직원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이는 게 갈수록 쉽지 않아지고 있거든요.

그러다 보니, 사무실에서 마주쳐 인사는 하는데 누군지 모른다던가(이름이....?), 사내 메신저로 실컷 대화해 놓고 정작 대면하면 못알아보는(그러니까 저분이...) 불상사가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이번 기념일 행사를 통해, 평소 잘 몰랐던 분들과 자연스럽게 한 테이블에 앉아 통성명 하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하여 이번 창립 4주년 기념행사도 매우 건전하고 해피하게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 스위트스팟은 지금보다 더 건강하고 튼튼한 기업으로 쑥쑥 성장해갈 예정이니까요!

스위트스팟과 함께 커가고 싶은 분들은 언제라도 망설이지 마시고 다가와 주세요!!!

저희 그렇게 어려운 회사 아닙니다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