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엔떠블로그입니다.
오늘은 NDC 2019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넥슨에서는 게임산업을 이끌어가는 넥슨인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매년 NDC (NEXON Developers Conference)라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105개의 강연과 누적 참관객 수가 2만명 이상을 기록할 만큼 성공적이고 활발한 공유의 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넥슨네트웍스의 서정린, 지혜린님께서 QA부분과 게임서비스를 주제로 두 섹션에서 발표를 진행하였는데요~
두 강연 주제도 네이버 뉴스 홈 NDC 묶음기사, 많이 본 뉴스 등으로 게재가 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확인 하실 수 있도록 각 세션 별 요약과 기사 내용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1. 열정적인 테스트가 우리 게임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지 못하는 이유
제품 결함 여부는 제작 단계에서 이미 결정되고, 이를 발견하는 것은 확률일 뿐이다.
테스트 횟수의 단순 증가는 결과물의 품질 향상과 상관성을 갖지 않으므로 QA는 생산 과정에 더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며,
개발과 QA조직의 양질의 정보 교환 등 상호 노력이 필요하다.
[보도기사]
게임플 4/26 [NDC 2019] 넥슨 서정린 '강도 높은 테스트가 품질을 향상 시키는 것이 아니다...
인벤 4/26 [NDC2019] 게임의 품질을 좋게 만들고 싶다고요? 개발하면서 테스트하게 해주...
디스이즈게임 4/27 [NDC 19] '테스트는 게임 개발의 만능열쇠가 아니다'
이뉴스투데이 4/26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개발자와 학생들로 사흘간 성황
게임뷰 4/26 [NDC19] QA,사후가 아닌 사전에 해야 효과적이다
2. 구성원 역량 강화 3년, 조직의 습관은 사업전략과 일치해야 한다
고객 서비스는 게임 산업 내 ‘가장 열린 직군 중 하나’이며 서비스 품질 향상 차원에서 회사의 직원 역량강화 가이 효과적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거나 합리적인 이유를 설명하는 다양한 방식들로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서비스의 만족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보도기사]
디스이즈게임 4/26 [NDC 19] 게임 회사의 구성원 역량 강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인벤 4/26 [NDC2019] 구성원 개개인의 '업무 역량', 어떻게 늘려야 할까?
매일경제 4/26 [NDC2019] 개인의 역량 강화는 조직 목표 달성으로 이어진다
데일리한국 4/26 '게임이해·글쓰기·구성원 사기 높이면 고객만족 오른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는 신청을 통해 개인들도 참관할 수 있는데요,
강연 참관뿐 아니라 아트웍 전시회부터 게임부스, 공연 등도 마련되어 있어 게임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2020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니 게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NDC사이트를 눈 여겨 봐주세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재미있는 소식으로 돌아올께요~
감사합니다!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