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만족하는 게임 서비스를 위해!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판수님

주식회사 넥슨네트웍스

안녕하세요! 엔떠블로그 D입니다.

오늘은 넥슨의 대표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에서 고객서비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사우의 인터뷰를 가지고 왔어요!!
 
게임회사의 고객서비스란 어떤 것인지, 메이플스토리 고객서비스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많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고객서비스 분야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이번 인터뷰를 눈여겨봐주세요~! +_+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Go go go!

Q1. 안녕하세요~김판수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에서 '프란시스'라는 NPC 이름을 사용하며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김판수라고 합니다.^_^

Q2. 어떻게 넥슨네트웍스와 함께하게 되었나요?
그러고보니.. 넥슨네트웍스에 입사하게 된지도 벌써 5년이 지나가네요..(제 나이도...)
 
처음에는 다른 이유 없이 게임이 좋아 넥슨네트웍스에 지원을 막연히 생각했는데요,
(게임회사니까.. 게임을 참 많이 할 수 있겠구나?! 이런 뭐.. 지극히 단순한…^^;)
 
그런데, 막상 구체적으로 회사가 하는 일들을 살펴보니
'전문적인 게임 서비스 제공'이라는 내용이 멋져 보이더라구요...(심쿵?)
 
이후 나도 전문적인 게임 서비스 담당자가 되고 싶다는 원대한(?) 포부가 생겼고
간절한 마음으로 회사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흔히들 이력서는 무조건 길게~~~ 과장해서~~작성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력서를 과장되고 화려하게 작성하기 보다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 담백하게 적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솔직한 글은 누구의 마음이라도 움직일 것이고,
면접 때 그 진가가 발휘되어 진정성 있게 대화를 풀어나갈 수 있거든요!!

Q3. 현재 맡고 있는 ‘직무’와 ‘역할’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게임과 고객님들을 연결하는 최접점인 고객센터에서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답니다.!

고객 서비스?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지 궁금하실 텐데요,
크게 대표적인 4가지 업무를 통해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이처럼 서비스 담당자는 다양한 업무를 통해 게임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궁금하거나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을 두드려주세요~!

Q4. 김판수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고객 최접점에서 업무를 하다보니 현재 고객님들의 여러 생각들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출근하면 가장 먼저 시간을 내 메이플스토리 내 자유게시판, 외부 커뮤니티를 두루 살펴보고 있어요. 
 
이후에는 문의주신 고객님들께 개별 답변을 드리거나,
답변 품질 향상을 위한 답변 평가 및 동향, 이슈 파악을 해나가고 있답니다.


Q5. 얼마 전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하셨는데요,  
어떤 취지로 이번 콘텐츠를 준비 하게 되었나요?

하아... 영상을 볼 때마다 낯부끄럽네요.....^^;;;;  (제가 저렇게 생겼...)
 
보통 문의 접수 시 메일로 답변을 드리고 있는데요, 
글이나 이미지로 답변을 드리는 과정에서 의도와 다르게 오해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 글이 길어지면서 읽기 지루해져 핵심적인 내용을 스킵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점에 착안하여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알려드리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영상 제작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제작한 영상이라 부족한 것이 많았지만, 
응원과 격려 글을 보고 저희 제작팀
(편집:케리님, 스토리텔링:풍선쥐님, 디자인:호크아이님) 모두 감사한 마음인데요,
앞으로도 고객님들이 궁금해하는 게임 내용이 있거나 접수 빈도수가 높은 문의를 선별하여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며 인사드리겠습니다.!

Q6. 앞으로 넥슨네트웍스에서 이루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지금도 고객님들께 분에 넘치는 격려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처음 마음가짐, 처음 모습 그대로 변함없이 신뢰받는 프란시스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Q7. 김판수님과 비슷한 직무를 준비 중인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신다면?
평소에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뭔가 도와주고 싶은 마음을 지니고 있다면,
게임 서비스 담당자로서 절반의 요건은 갖췄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어요!
 
여기에 부수적으로 넥슨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경험과 직무(글쓰기, 서비스 마인드) 관련 책을 틈틈이 읽어나간다면
분명 여러분들께도 좋은 기회가 찾아오리라 믿습니다.
 
그때까지 힘내세요!

김판수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메이플스토리 유저에 대한 애정이 마구마구 느껴졌는데요,
더 좋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과감히 시도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존경스러웠습니다. +_+

앞으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멋진 넥슨네트웍스 인()들이 참 많은데요,
다음 번에는 더 재미있는 인터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안녕~~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