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는 머신러닝(ML)과 인공지능(AI)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보다 편리하고 똑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이미지 기반 검색엔진(Image Search Engine)과
우리 사이트의 카테고리에 맞는 알고리즘 및 REST API를 만드는 있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맡고 있는 업무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R&D 성향이 강하게 있습니다.
아직까진 구매자가 직접적으로 느끼는 변화가 없더라도 검색과 상품 광고, 상품 추천 등 AI 기반 쇼핑 플랫폼을 구축해 나감으로써 미래에는 내가 원하는 상품을 찾지 않아도
먼저 찾아와주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똑똑한 쇼핑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베이코리아에서 제일 최고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업무 분위기입니다.
이베이코리아에선 어떤 현상에 대해서 팀원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능동적인 자세로 내가 알아야 할 것들을 발견하고 그걸 이해하기 위해서 함께 고민합니다.
일을 할 때 서로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또 받는거죠. 이런 문화가 업무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 입사 전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미 이베이코리아 면접 전 다른 유명 회사에 합격을 하고 면접에 임하였습니다.
하지만 면접 당시 면접관 분들부터 회사 분위기가 기존의 면접과는 정말 다른 느낌이었고 그 느낌이 너무 좋아 입사를 선택하였습니다.
입사해보니 이베이코리아는 개발자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유연한 조직 문화와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마음껏 지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