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PM팀 경력직으로 입사하여 Project Manager(PM) 업무를 수행중인 임채일입니다. PM부서에 지원한다고 하면,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이미 잘 알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PM은 착수부터 종료까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사업 '책임자' 입니다.
PM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고객사 업종의 세부사항을 빠짐없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생각했다면, 지금까지 경험했던 평범한 Good PM 역할 입니다. 저희 ECS텔레콤 PM은 Great PM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Great PM이 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Good PM] 기본적인 Good PM에 필요한 역량은 크게 '수행 조직간' 요구되는 역량과 '프로젝트 대상 고객간' 필요한 역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젝트 수행 조직간 필요한 역량 입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리더십과 협업, 끈기, 경청할 수 있는 다양한 Soft Skill이 필요합니다.다음은 프로젝트 대상 고객과 필요한 역량입니다. 빠른 의사결정과 판단력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상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외 일정, 예산, 범위 관리를 통한 품질관리 능력과 위험요소를 관리하고, 이슈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Great PM] 위에서 이야기한 Good PM 역량과 함께 ECS텔레콤 지향하고 있는 Business Model인 CS(Customer Satisfaction), DW(Digital Workplace) 역량을 더하면 Great PM이 될 수 있습니다.
CS, DW역량이란?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핵심 가치를 분석하고 설계하여, 다가오는 미래까지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ECS텔레콤만의 남다른 노력입니다. 단순한 프로젝트 관리, Good PM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ECS텔레콤에서 말하는 Great PM이 되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IT환경에서 고객을 Lead 하며,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고객성공까지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Great PM은 사실 쉽지 않습니다. 고객을 Lead하고 성공시키고자 한다면, 그만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ECS텔레콤은 모든 PM이 Good PM에서 Great PM이 되도록 지속적인 내부/외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자 여러분이 지금까지 경험했던 PM이 아닌, 전문 PM 역할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저희 ECS텔레콤 PM부서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Great PM에 꿈을 함께 이룰 수 있습니다!
ECS텔레콤은 이전 Nortel 교환기부터 시작해서 Avaya, Aspect, Cisco 솔루션을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함께 시대 변화에 맞춰 고객에게 제공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성공'까지 이끌어 냈습니다. 또한 ECS텔레콤은 4차 산업혁명을 말하고 있는 현재 그리고 다가오는 미래를 예측하며,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고,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주도록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사업 영역을 보면 통신 환경 구축에 필요한 전 영역을 서비스 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단순하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가 아닌, 고객 핵심 가치를 분석하고 설계하여, 다가오는 미래까지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며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싶다면, 그리고 분야별 전문 인력과 함께 일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면, ECS텔레콤에 지원하세요!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한 지원자 여러분과 이 시장을 함께 이끌어 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