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케어링입니다.
복지용구를 구입 이나 대여 후 파손이나 불량으로 A/S가 필요할 때 어디로 해야되는지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복지용구 A/S 어떻게 요청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제조사 확인하기
복지용구 a/s를 위해서는 제조사가 어딘지 알아야 하는데요.
복지용구 제품이나 담겨온 박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품명, 제조사, 제품명이 표기되어있습니다.
모든 복지용구는 품명, 제조사, 제품명이 적혀진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위의 제조사에 연락하셔서 a/s요청이 가능합니다.
2. 공급처 확인하기
제품을 판매하였던 복지용구 사업소에 연락하여 A/S 요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업소에서 제조사에 연락을 하여 a/S요청을 대신 요청해드립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서 어느 복지용구센터에서 구매하였는지 기억을 못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건강보험공단 지정 복지용구 사업체로 연락하셔서 조회 요청을 하신다면 공급업체를 알 수 있습니다.
3. 그 외
- 스티커가 보이지 않아요
위의 스티커가 보이지 않아서, 요청을 하실 수 없다면
복지용구 사업소에 연락하셔서 수급자 성함과 장기요양인정번호로 조회가 가능하여
제대로 복지용구 계약만 되어있다면 공급업체 파악이 가능합니다!
- 복지용구 무상 A/S 기간이 있나요?
복지용구 무상 A/S 기간은 1년입니다.
그러나 무상기간이라도 사용자 과실로 인한 파손으로 인한 A/S 요청 시에는
수리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복지용구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불량물품이거나 파손이되어 그냥 버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a/S 요청을 통해서 좋은제품을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르신들 께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케어링이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